
대구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면)은 지난 3일 관내 유,초,중 행정실장 87명을 대상으로 청렴과 공사계약을 주제로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직무연수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업무 능력을 배양하고, 관내학교 행정실장 상호 간의 토론과 대화의 장을 제공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서부교육지원청에서 자체적으로 준비해 진행됐다.
특히, 지난 3월1일부터 공사·용역분야에서 수의계약기준이 당초 500만 원에서 1천만 원으로 상향 조정됨에 따라 자칫 소홀할 수 있는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위반사례들을 청렴연수에서 소개하여 학교 자율성 확대에 따른 공직자로서의 책무성을 강조하였으며, 또한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공사계약에 대한 연수도 마련하여 참여한 연수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었다.
이날 연수를 받은 고귀숙 행정실장은 “현재 교실리노베이션, 돌봄교실 신축 등 학교 자체 공사가 많아지고 있어, 꼭 필요한 연수였던 것 같다. 또한, 다른 학교 행정실장과 업무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전종섭 행정지원국장은 “앞으로도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현장고충을 반영하여 업무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