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5월 18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5.17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동방정사(053-561-4984)

5월 18일 토요일

(음4월14일 을묘일)

쥐띠
쥐띠

 

48년생 고요한 바다에 큰 파고가 우려되는 날이구나. 주위사람들과의 시비나 다툼으로 구설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스럽다.

60년생 일시적인 자금난으로 힘겨울 수 있겠구나. 현재의 자금 계획을 수정하여 대책을 마련해감이 필요하겠구나.

72년생 과한 욕심을 경계하여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재물에 집착하여 벌어질 수 있는 일이니 스스로 다스려 가야 할 것이다.

84년생 가까이 지내는 이와의 다툼이 예상되니 술자리 등 모임을 경계하라. 사소한 일이 큰 싸움으로 번질 수 있으니 인내함이 필요하고 다툼은 빠른 화해로 마무리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소띠
소띠

49년생 초심을 잃지 않음이 늘 필요하나 현실에선 그러지 못하다. 초심을 잃어 비난을 들을 수 있는 날이구나.

61년생 스트레스로 인하여 마음의 조절기가 고장나는구나. 작은 일에도 짜증스러우니 매사가 불안하다. 마음을 다스려 주변 사람들이 힘들지 않도록 하라.

73년생 의외의 결과에 기쁨이 더욱 크겠구나. 기대하지 않았던 일의 성사로 기분 좋을 날이구나.

85년생 연인이나 배우자와의 이별수가 보이니 불길하구나. 상대에 대한 배려심을 유지하여 파국은 막아보도록 하자.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서쪽으로 향하는 발걸음이 가볍구나. 행한에 좋은 기운이 그 쪽으로 드니 그 쪽에서 오는 사람이나 움직임은 행운이 따르겠구나.

62년생 마음 한 켠에 외로움이 스며드니 힘겨운 날이구나. 사람으로 외로움을 채우려 하지 말라. 채워도 채울 수 없는 것이다. 기도로 마음을 다스리고 자아를 찾아가는 시간을 가져보자.

74년생 우물 안의 개구리 소리를 들을 수 있으니 나서서 자랑함을 경계하라. 자신이 알고 있는 상식이나 지식이 전부가 아닌데 최고인 듯 나서지 말라.

86년생 해뜨기 전의 여명이 가장 어두운 법이다. 지금의 힘겨움은 해뜨기 전의 여명인 것이니 조금만 더 참아보자.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가족들이나 자녀들이 금전을 사이에 두고 다툼이 있을 수 있으니 힘겹구나. 나서지 말고 중재자의 역할만 하고자 애써보자.

63년생 승산이 있다고 느낀다면 과감한 추진은 필요하지만 과신하지는 말라. 세상사 모든 일이 생각대로 다 되어지는 것은 아닌 것이다.

75년생 사고수 우려있으니 바깥 활동시 교통사고 등의 사고를 조심하자. 여행을 계획 중이면 신중하게 결정함이 필요하구나.

87년생 하고 싶은 것을 다하고 살 수는 없는 법이다. 계획과 목표를 세워 행하되 변수는 존재하니,  그에 따라 대응도 달라져야 할 것이다.

   

용띠
용띠

52년생 원인 없는 결과는 없는 법이다. 생각대로 일이 잘되지 않음에는 원인이 있는 것이니 살펴 고치고자 하라.

64년생 휴식이 다소 필요한 날이구나. 과로나 그동안의 시간 속에 피로가 누적되어 있으니 만사를 제쳐두고  휴식으로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보자.

76년생 생각이 너무 많으면 배가 산으로 올라가는 형국이 될 수 있으니 경계하라. 단순함이 오히려 문제해결에 도움될 수 있으니 단순함으로 승부해보자.

88년생 새로운 인연과의 만남이 기대되는 날이구나. 솔로인 경우에는 기쁜 날이겠으나 연인이 있는 경우가 문제로다.

   

뱀띠
뱀띠

53년생 지출이 과해지니 고민스러울 날이구나. 필요 이상의 지출에는 경계하여 줄이고자 노력함이 필요하다.

65년생 분주함 속에 실속은 다소 부족할 날이구나. 밤늦은 시각까지의 음주는 흉하니 빠른 귀가가 필요하겠구나. 과함만 잘 다스리면 만사가 평안하겠구나.

77년생 성공과 실패는 종이 한 장 차이인 것이다. 어제 성공의 기쁨을 누렸어도 오늘 실패의 쓴 맛을 볼 수 있는 것이 인생이다. 늘 긴장하고 신중함을 잃지 않아야 유지되어 가는 것이 현상들이다.

89년생 중립적 태도가 필요한 날이니 한쪽으로 쏠림을 경계하라. 오지랖 넓은 관여는 자칫 낭패를 볼 수 있으니 하지 않도록 하라.

   

말띠
말띠

54년생 자격지심으로 주위 사람들이 힘겨울 수 있겠구나. 자격지심이 앞서니 괜한 일로 짜증을 부릴 수 있어 흉하구나.

66년생 장거리 여행이나 이동수 있는 날이구나. 행한에 흉살이 찾아드니 매사에 조심함이 필요하구나.

78년생 껄끄러운 사람과 함께 하거나 피하고 싶은 자리에 참석하게 되겠구나. 사회 생활은 내가 하고 싶은 것만 하고 살 수 없는 것이니, 이또한 사는 것의 공부라 생각하고 즐겁게 대처 해보자.

90년생 연인과 삐걱거리는 일이 발샹할 수 있는 날이구나. 여행을 함께 떠나 각자 오게될 수도 있으니 여행은 미뤄보자.

   

양띠
양띠

55년생 과한 욕심으로 흉함을 겪게 될 수 있는 날이니 불길하구나. 내려두면 아무 것도 아닌 것을 내려두질 못하니 번뇌로운 것이다. 내어줌이 잃는 것이 아닌 것이니 내어줌을 두려워 하지 말라.

67년생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너야 하겠구나. 지식의 오류로 힘겨울 수 있는 날이니 아는 것도 다시 한 번 더 점검토록 하라.

79년생 외골수를 지켜온 것이 고집스럽게 보이지만 그또한 경쟁력이다. 심지굳은 일념으로 이겨낼 때 성취 또한 크게 다가올 것이다.

91년생 재물운이 상승하는 시기이나 지출 또한 과할 수 있음이 경계되는구나. 과함을 경계하고 여유로움에 너무 취하지 않도록 다스려가라.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실망스러운 일이 많을 날이구나. 믿었던 사람에게 실망하거나 된다고 믿었던 일이 허사가 될 수도 있는 날이다. 운기의 흐름이 그러한 것이니 너무 실망하진 말자.

68년생 기다렸던 사람이나 소식이 오겠구나. 사람이 오지 않으면 소식이라도 들을 수 있으니 기다림의 미학을 느껴보자.

80년생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이다. 너무 과한 기대감으로 들뜬 마음은 다스려 실수하지 않도록 하라. 앞선 축배는 늘 쓴맛을 남기게 되는 법이다.

92년생 무리한 대출이나 신용카드 사용 등은 자제함이 필요할 것이다. 과함으로 인해 감당하기 힘든 지경을 만들 수 있으니, 감당할 수 있을만큼만 계획성있는 생활을 하도록 하자.

   

닭띠
닭띠

57년생 시간은 시위를 떠난 활처럼 빠르게 지나가는구나. 흐르는 세월을 허송세월이 되지 않게 의미있는 일을 만들어 가보자.

69년생 강함은 지키되 약자에겐 부드럽고 강자에게 강해야 하는 것이다. 반대가 되면 비난이 따를 것이고 스스로에게도 부끄러운 것이니 부끄럽지 않은 자신으로 거듭나보자.

81년생 막힘이 많은 날이니 매사가 힘겨운 날이구나. 긍정의 마인드는 힘겨움도 능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니 다시 한 번 외쳐라. 나는 할 수 있다고.

93년생 꼼꼼함은 삶의 필요한 부분이지만 너무 과함은 주변사람을 힘들게 하는 것이다. 과함을 다스려 필요 이상의 일로 에너지를 낭비하진 말자.

   

개띠
개띠

58년생 마음이 다소 안정되지 않는 날이니 힘겹구나. 작은 일에도 상처받기 쉬운 날이며 사람으로 인한 상처가 우려되는 날이다. 기도로 안정을 찾아보고 기대하지 않으면 그또한 아무 것도 아닌 것이다.

70년생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법이다. 자신의 지위를 자랑하고자 나서지 않는 것이 필요한 날이구나.

82년생 잔잔한 호수에 돌을 던지니 파장이 길게 이어지는구나. 무심코 던진 말로 구설에 휘말릴 수 있는 날이니 언행을 주의하자.

94년생 유혹이 많을 날이니 경계하라. 연인이 있는 이는 특히 조심하여 소탐대실하지 않도록 해야할 것이다.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범은 토끼사냥에도 최선을 다한다. 작은 일이라고 태만하다 실수할 수 있으니 조심하자. 작고 사소한 일에도 최선을 다해야 하는 법이다.

71년생 심기가 불편해지는 날이니 시비나 다툼을 경계하라. 작고 사소한 일로도 다툼이나 시비로 발전할 수 있으니,  사람을 대함에 존중하는 자세를 잃지 않도록 하라.

83년생 여행이나 나들이는 나쁘지 않는 날이구나. 동남쪽이 길하니 그 쪽으로 움직이면 행운이 따라 들겠구나.

95년생 자신의 생각이 옳아도 상대를 이해시키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는 것이다. 자신의 고집만을 내세우지 말고 상대를 이해시키고자 노력해보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