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 요구에 신속한 대응
온·오프라인서 큰 인기 얻어
온·오프라인서 큰 인기 얻어
대구백화점의 화장품 편집샵 코스메피아가 온·오프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소비자의 요구를 즉각적으로 파악하고 다양한 상품을 배치하면서 유행을 선도하기 때문이다.
24일 대구백화점 관계자에 따르면 코스메피아는 2017년 3월 대구백화점 본점 1층에 오픈했다. 글로벌럭셔리 브랜드부터 K-뷰티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엄선된 60여 개 뷰티 브랜드들을 한 곳에 모은 뷰티 컨셉 스토어다.
온·오프라인에서 인기있는 뷰티 브랜드 제품인 스킨케어, 색조, 네일, 헤어, 바디뿐만 아니라 각 종 뷰티디바이스, 향수, 소품을 직접 테스트하고 구입 할 수 있는 체험형 뷰티 편집샵으로 운영 중이다.
특히 온라인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다. 1년 전보다 매출이 50%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구백화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운영하면서 제품과 고객에 따라 판매전략에 변화를 주고 있다.
직접 매장을 찾는 빈도가 높은 30~40대 이상 고객에게는 오프라인에서 인지도가 높은 상품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조성아뷰티, 닥터지, 이젠트리 등 온라인에서 인기가 많은 브랜드는 10~20대를 겨냥해 온라인몰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제품의 종류는 물론 제품의 가격적인 면에서도 다양한 뷰티&메이크업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좋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이주희 대구백화점 화장품 파트 담당은 “고객의 구매행태에 따라 판매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며 “화장품의 경우 의류와 달라서 동일한 제품에 대해 반복 구매가 가능한 제품으로 최근 온라인 구매가 늘어나고 있는 부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아람기자
소비자의 요구를 즉각적으로 파악하고 다양한 상품을 배치하면서 유행을 선도하기 때문이다.
24일 대구백화점 관계자에 따르면 코스메피아는 2017년 3월 대구백화점 본점 1층에 오픈했다. 글로벌럭셔리 브랜드부터 K-뷰티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엄선된 60여 개 뷰티 브랜드들을 한 곳에 모은 뷰티 컨셉 스토어다.
온·오프라인에서 인기있는 뷰티 브랜드 제품인 스킨케어, 색조, 네일, 헤어, 바디뿐만 아니라 각 종 뷰티디바이스, 향수, 소품을 직접 테스트하고 구입 할 수 있는 체험형 뷰티 편집샵으로 운영 중이다.
특히 온라인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다. 1년 전보다 매출이 50%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구백화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운영하면서 제품과 고객에 따라 판매전략에 변화를 주고 있다.
직접 매장을 찾는 빈도가 높은 30~40대 이상 고객에게는 오프라인에서 인지도가 높은 상품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조성아뷰티, 닥터지, 이젠트리 등 온라인에서 인기가 많은 브랜드는 10~20대를 겨냥해 온라인몰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제품의 종류는 물론 제품의 가격적인 면에서도 다양한 뷰티&메이크업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좋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이주희 대구백화점 화장품 파트 담당은 “고객의 구매행태에 따라 판매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며 “화장품의 경우 의류와 달라서 동일한 제품에 대해 반복 구매가 가능한 제품으로 최근 온라인 구매가 늘어나고 있는 부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아람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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