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읍·면·동 전 직원에 배부
영주시는 공직자 민원친절도 향상을 위한 ‘고객감동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 책자 1천200부를 제작해 실·단·과·소 및 읍·면·동 전 직원에게 배부했다.
민원응대 매뉴얼은 다양한 민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대상별, 상황별, 단계별로 정리해 민원인에게 응대할 수 있도록 했다.
매뉴얼 내용으로 친절, 방문민원 응대, 전화민원 응대, 불만민원, 민원인 배려 표현, 녹음 요령, 폭언·폭행 등에 대한 법적대응 요령, 민원 친절도 자기 진단 등 공직자가 민원업무를 추진하면서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위주로 수록 했다.
이와 함께 민원공무원 보호를 위해, 민원인이 폭언.폭행 등을 할 경우 합리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도 담았다.
또 배부한 책자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앞서 1일 10월 정례조례 시 전직원 대상으로 매뉴얼 책자 교육도 실시 했다.
영주=김교윤기자 kky@idaegu.co.kr
민원응대 매뉴얼은 다양한 민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대상별, 상황별, 단계별로 정리해 민원인에게 응대할 수 있도록 했다.
매뉴얼 내용으로 친절, 방문민원 응대, 전화민원 응대, 불만민원, 민원인 배려 표현, 녹음 요령, 폭언·폭행 등에 대한 법적대응 요령, 민원 친절도 자기 진단 등 공직자가 민원업무를 추진하면서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위주로 수록 했다.
이와 함께 민원공무원 보호를 위해, 민원인이 폭언.폭행 등을 할 경우 합리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도 담았다.
또 배부한 책자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앞서 1일 10월 정례조례 시 전직원 대상으로 매뉴얼 책자 교육도 실시 했다.
영주=김교윤기자 kky@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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