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 “상품 선택의 폭 넓어져”
국내 소비자 10명 중 6명 이상은 자유무역협정(FTA)이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소비자원은 FTA 체결 15주년을 맞아 FTA를 인지하고 있으면서 수입소비재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25∼59세 남녀 3천 명을 대상으로 후생 체감도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6월 3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이뤄졌고,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1.79%포인트다.
조사 결과, FTA가 국내 시장에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응답한 비율은 67.5%였다. 이는 2015년 조사(46.3%) 때보다 21.2%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FTA로 인해 상품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응답은 88.1%였고, 가격이 낮아졌다고 한 답변은 66.6%였다.
수입소비재를 과일류·주류·건강기능식품·소형가전·세제류·가공식품·자동차·축산물·애완용품·화장품·견과류·수산물·신발류·안경류·음료·생수 등 16개 품목으로 나눠 조사한 결과, 상품 선택의 폭이 확대됐다는 응답은 과일류가 87.5%로 가장 높았고, 생수가 59.7%로 가장 낮았다.
이아람기자 aram@idaegu.co.kr
21일 한국소비자원은 FTA 체결 15주년을 맞아 FTA를 인지하고 있으면서 수입소비재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25∼59세 남녀 3천 명을 대상으로 후생 체감도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6월 3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이뤄졌고,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1.79%포인트다.
조사 결과, FTA가 국내 시장에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응답한 비율은 67.5%였다. 이는 2015년 조사(46.3%) 때보다 21.2%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FTA로 인해 상품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응답은 88.1%였고, 가격이 낮아졌다고 한 답변은 66.6%였다.
수입소비재를 과일류·주류·건강기능식품·소형가전·세제류·가공식품·자동차·축산물·애완용품·화장품·견과류·수산물·신발류·안경류·음료·생수 등 16개 품목으로 나눠 조사한 결과, 상품 선택의 폭이 확대됐다는 응답은 과일류가 87.5%로 가장 높았고, 생수가 59.7%로 가장 낮았다.
이아람기자 aram@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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