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대구경북 중소·벤처기업 대축전] 2019 우수중소벤처기업상(대구)
[제6회 대구경북 중소·벤처기업 대축전] 2019 우수중소벤처기업상(대구)
  • 윤정
  • 승인 2019.12.02 2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피스코, ㈜삼양이엔지, 지엘본㈜, ㈜흥신이엔씨,
㈜뉴프라임, ㈜에이팜, ㈜에스엠에스
 

상하수도 시설물 관리 신기술 개발 앞장, ㈜국제피스코

 
국제피스코 이병록 대표
 
상하수도 설비공사와 공공하수도 관리 대행업을 주로 하는 ㈜국제피스코(대표 이병록·사진)는 대구시 남구에 위치하고 있는 회사로 기술개발은 물론 신기술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국제피스코는 대구시 신기술플랫폼 운영제도의 검증을 통해 등록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수도 시설물에 대한 보수·보강실적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또 다년간의 상하수도 시설물에 대한 유지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대구시의 상하수도 시설물에 대한 안전성과 쾌적하고 깨끗한 대구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제피스코는 기술개발 실적으로 도로용 경계블록, 도로용 측구 구조제, 친환경 하수관거 설치공법, 하수관거의 퇴적물 제거를 위한 알앤비 공법 등 4건의 특허와 대구 신기술 플랫폼 2019-2 윈치 견인을 이용한 하수관거 전체보수공법 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노후구조물 보수…‘안전 대구 조성’ 매진, ㈜삼양이엔지

 
삼양이엔지 도기락 대표
 
㈜삼양이엔지(대표 도기락·사진)는 대구시 신기술플랫폼 운영 제도의 검증을 통해 등록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노후 구조물에 대한 보수·보강 실적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대구시 북구에 위치하고 있다.

이 업체는 신기술 제596호 ‘경량 보수모르타르와 통기성 경량 복합 보강 판넬을 활용한 콘크리트 구조물의 보수보강 공법’ 협약자로 지역내 다수의 시공실적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2018년 9월에는 ‘콘크리트 일체형 유무시 하이브리드 방수재 적층 자착형 점착씰 보강방수시트를 이용한 콘크리트 단면보수 시공방법’을 개발 특허로 등록해 농어촌공사의 농수로 유지관리공사 등 다수의 보수공사를 시공 중이다. 또 2018년 2월 ‘갱판관용 세그먼트 및 관 갱생공법’ 특허 전용실시권자로 대구시 남구청과 북구청 노후하수관로 등을 보수공사를 시공중이다.

 

검증된 교통·도로시설물 내진보강 기술력, 지엘본㈜


지엘본 조희일 대표
 
지엘본(대표 조희일·사진)은 대구시 주요 교통·도로시설물에 대한 내진보강 등 다년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 수준의 사업수행능력을 발휘하고 있는 보수·보강 전문기업이다.

지엘본은 콘크리트 단면보수공법, 교량인상공법, 복합시트방수공법 V형 띠철근 등 협력기관과 함께 기술을 개발했으며 핵심기술 개발과 연구개발 기반 사업창출이라는 목표 아래 다양한 사업 영역의 미래를 위한 기술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현재 교량인상 MAS공법, 단면보수 PR공법, 옥상방수 BK하이텍공법 등의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구시 안심교 내진보강공사, 태전교 내진보강공사, 칠곡1하수관거 보수공사, 제11전투비행단 탄약일선지원반 리모델링공사 등의 공사실적을 가지고 있다.

 

건식비노출 방수공법 특허…관리비 절감, ㈜흥신이엔씨


흥신이엔씨 이보성 대표
 
대구시 수성구에 위치한 ㈜흥신이엔씨(대표 이보성·사진)는 방수공사 전문 업체로 기존의 비노출 복합방수공법이 지니는 시트의 손상, 시공 하자시에 나타나는 누수와 휘발성 유기화합물의 발생을 배제한 제조·시공법으로 작업자의 안전과 환경문제를 해결했다.

흥신이엔씨는 EVA시트 방수층 하부에 수팽창하는 아크릴레이트를 합지한 건식비노출 방수공법의 건설 신기술과 다수의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 시공 공정의 단순화로 공기 단축, 구조물의 유지관리 비용 절감 등의 효과도 기대된다.

이 업체 이보성 대표는 그동안 대구시장 표창, KOTRA사장 표창, 국토교통부장관 표창, 신지인 인증, 대평 남종현 발명문화대상을 수상했다.

 

재생 포장재 등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뉴프라임


뉴프라임 성점화 대표
 
PP·PE 원단, 제대백, 타포린, 친환경 단열재 등을 생산하는 ㈜뉴프라임(대표 성점화·사진)은 포장재 전문회사다.

주력 개발 상품인 ‘Non-Slip하우스랩’은 사용 연료와 동종 재질의 소재를 사용해 기존의 제품이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개선하고 재생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또 PP·PE 원단에 불연본드를 이용 알루미늄호일 및 보온자재를 접합시킨 ‘건축용 친환경 단열재’는 기존 보온재 보다 불연성이 강하며 친환경성이 우수하다.

㈜뉴프라임은 2015년부터 연구전담 부서를 운영 중이다. 또 이 회사는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2013년 성주에서 대구로 회사를 이전하면서 시설과 제품개발에 투자를 한 결과 2014년 500만달러, 2015년 1천만달러 수출탑을 수상했다.

 

안전 성분 스킨케어·건강기능식품 제조, ㈜에이팜


에이팜 허경 대표
 
㈜에이팜(대표 허경·사진)은 화장품인 기초스킨케어와 건강기능식품을 만들고 있는 업체로 대구시 달서구에 위치하고 있다. 2007년 출발한 이 업체는 2009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품질인증서 획득, 2010년 에이팜 온라인 쇼핑몰 오픈, 2011년 프리미엄 브랜드상 수상, 2012년 ISO 9001:2008 인증과 사옥을 확장했다. 또 2014년 대한민국혁신대상과 대구시 공동브랜드 쉬메릭 인증, 2017년 이노비즈 우수기업 대구시장상을 수상으며 이노비즈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짧은 기간 안에 장족의 발전을 거듭했다.

㈜에이팜은 안전한 성분, 고객중심마인드, 지역사회 이바지, 전문성 향상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닥터뉴엘·랑블랙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공공기관 500여곳 정보보호 시스템 제공, ㈜에스엠에스


에스엠에스 서미숙 대표
 
㈜에스엠에스(대표 서미숙·사진)는 정보보호 전문업체로 대구시 서구에 위치하고 있다.

이 업체는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 데이터 복구방지와 영구삭제 소프트웨어, 개인정보 검색과 관리 소프트웨어 등 보안 소프트웨어와 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솔루션을 취급하고 있다.

㈜에스엠에스는 IT분야에 종사하는 여성기업과 예비 취·창업자를 위한 교육을 실시해 지역의 인력난·취업난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에스엠에스는 청와대·경찰청·국방과학연구소와 시도 지자체 등 공공기관 500여곳, 50여개 사설 기업연구소에 납품하며 국내 보안 솔루션 관련 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2008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각종 보안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6명의 연구원이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