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2.2%↓…해외도 1.3%↓
K시리즈 판매량 전년比 3.4%↑
올 국내 52만대 등 296만대 목표
K시리즈 판매량 전년比 3.4%↑
올 국내 52만대 등 296만대 목표
기아차는 지난 한해 동안 국내 52만205대, 해외 225만488대 등 전년 대비 1.5% 감소한 277만693대를 판매(도매 판매 기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와 비교해 국내 판매는 2.2% 감소, 해외 판매는 1.3% 감소한 수치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7만605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K3(포르테)가 29만1천592대, 리오(프라이드)가 28만5천260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차는 △권역별 판매 손익 최적화 △시장별 판매 전략 정교화 △주력 신차의 성공적 론칭 등 내실 있는 판매전략으로 수익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기아차는 올해 국내 52만대, 해외 244만대 등 총 296만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기아차는 지난해 국내에서 2018년 대비 2.2% 감소한 52만 205대를 판매했다.
승용 모델 중에서는 K 시리즈의 선전이 눈에 띈다. K 시리즈는 K3(4만4천387대), K5(3만9천668대), K7(5만5천839대), K9(1만878대) 등 총 15만 772대가 팔리며 판매량이 전년 대비 3.4% 증가했다.
K5의 경우 지난달 출시한 3세대 모델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향후 K 시리즈 및 승용 판매실적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RV 모델은 카니발이 6만3천706대 팔리며 기아차 연간 누적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쏘렌토 5만2천325대, 셀토스 3만2천1대 등 총 22만5천627대가 판매됐다.
김주오기자 kjo@idaegu.co.kr
이는 지난해와 비교해 국내 판매는 2.2% 감소, 해외 판매는 1.3% 감소한 수치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7만605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K3(포르테)가 29만1천592대, 리오(프라이드)가 28만5천260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차는 △권역별 판매 손익 최적화 △시장별 판매 전략 정교화 △주력 신차의 성공적 론칭 등 내실 있는 판매전략으로 수익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기아차는 올해 국내 52만대, 해외 244만대 등 총 296만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기아차는 지난해 국내에서 2018년 대비 2.2% 감소한 52만 205대를 판매했다.
승용 모델 중에서는 K 시리즈의 선전이 눈에 띈다. K 시리즈는 K3(4만4천387대), K5(3만9천668대), K7(5만5천839대), K9(1만878대) 등 총 15만 772대가 팔리며 판매량이 전년 대비 3.4% 증가했다.
K5의 경우 지난달 출시한 3세대 모델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향후 K 시리즈 및 승용 판매실적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RV 모델은 카니발이 6만3천706대 팔리며 기아차 연간 누적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쏘렌토 5만2천325대, 셀토스 3만2천1대 등 총 22만5천627대가 판매됐다.
김주오기자 kjo@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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