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기획상품도 준비
편의점 GS25가 펭수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12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 따르면 펭수와의 컬래버레이션을 본격화한 지난 1~10일 펭수 관련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타인펭수세트 3종은 10일 만에 총 준비 물량의 95%가 소진되며 품귀 현상을 보이고 있다.
펭수 쿠션 1만 개 증정 행사를 진행한 GS25 전용앱인 나만의냉장고 이벤트 페이지의 접속자 수는 전월 동기간 대비 12배 폭증했고, GS25가 준비한 펭수 쿠션 1만 개는 5일 만에 소진돼 행사가 조기 종료됐다.
또 같은 기간 GS25에서 판매하는 △참치마요네즈 △베이컨참치마요 등 참치를 주재료로 사용한 ‘참치주먹밥’ 6종의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45%이상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대해 GS25는 지난달 31일 EBS 1TV ‘자이언트 펭TV’ 프로그램을 통해 펭수가 참치주먹밥 300개를 단숨에 판매하는 에피소드가 공개된 후 참치주먹밥을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한 결과로 분석했다.
GS25의 펭수 특수는 3월에도 지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GS25가 화이트데이에 맞춰 펭수 마그넷(자석)과 굿즈(기획상품)가 포함된 화이트데이펭수세트 3종과 펭수 캐릭터를 사용한 유제품 등 다양한 분류의 GS25전용(PB)상품을 기획해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펭수 컬래버 상품은 3월 중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아람기자
12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 따르면 펭수와의 컬래버레이션을 본격화한 지난 1~10일 펭수 관련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타인펭수세트 3종은 10일 만에 총 준비 물량의 95%가 소진되며 품귀 현상을 보이고 있다.
펭수 쿠션 1만 개 증정 행사를 진행한 GS25 전용앱인 나만의냉장고 이벤트 페이지의 접속자 수는 전월 동기간 대비 12배 폭증했고, GS25가 준비한 펭수 쿠션 1만 개는 5일 만에 소진돼 행사가 조기 종료됐다.
또 같은 기간 GS25에서 판매하는 △참치마요네즈 △베이컨참치마요 등 참치를 주재료로 사용한 ‘참치주먹밥’ 6종의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45%이상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대해 GS25는 지난달 31일 EBS 1TV ‘자이언트 펭TV’ 프로그램을 통해 펭수가 참치주먹밥 300개를 단숨에 판매하는 에피소드가 공개된 후 참치주먹밥을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한 결과로 분석했다.
GS25의 펭수 특수는 3월에도 지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GS25가 화이트데이에 맞춰 펭수 마그넷(자석)과 굿즈(기획상품)가 포함된 화이트데이펭수세트 3종과 펭수 캐릭터를 사용한 유제품 등 다양한 분류의 GS25전용(PB)상품을 기획해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펭수 컬래버 상품은 3월 중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아람기자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