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는 6일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수요예측 플랫폼 ‘사이캐스트’의 본격적인 사업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이캐스트는 상품별 맞춤형 알고리즘 학습을 기반으로 일자·상품별 판매량을 예측하고 발주도 자동 진행하는 시스템이다. 예측에는 기존 판매 데이터 외에도 날씨·가격·할인행사·계절 등 수백가지 변수가 들어가는 것으로 신세계아이앤씨측은 설명했다.
또 상품 폐기율·재고관리 비용 등을 낮출 수 있고,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이라 초기 구축 비용의 부담이 적고 별도 개발 기간 없이 데이터 확보 후 즉시 쓸 수 있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현재 이마트 매장 2곳이 지난해 11월부터 사이캐스트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이아람기자 aram@idaegu.co.kr
사이캐스트는 상품별 맞춤형 알고리즘 학습을 기반으로 일자·상품별 판매량을 예측하고 발주도 자동 진행하는 시스템이다. 예측에는 기존 판매 데이터 외에도 날씨·가격·할인행사·계절 등 수백가지 변수가 들어가는 것으로 신세계아이앤씨측은 설명했다.
또 상품 폐기율·재고관리 비용 등을 낮출 수 있고,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이라 초기 구축 비용의 부담이 적고 별도 개발 기간 없이 데이터 확보 후 즉시 쓸 수 있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현재 이마트 매장 2곳이 지난해 11월부터 사이캐스트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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