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사기피해 방지의 달’ 운영
소비자원, ‘사기피해 방지의 달’ 운영
  • 이아람
  • 승인 2020.04.06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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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주간 국제 캠페인
한국소비자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6일부터 3주 간 ‘사기피해 방지의 달(Fraud Prevention Month) 국제 캠페인’을 실시한다.

해당 행사는 국제소비자보호집행기구(ICPEN)가 사기·기만성 거래로 발생하는 소비자피해의 예방과 대응방안 논의를 위해 2005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국제 캠페인으로, ICPEN의 주요 회원국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증과 관련된 마스크·손 소독제 구매 소비자피해 사례, 항공·숙박 예약 소비자 주의사항, 해외 예약사이트에 대한 불만 해결 요청 양식 등 다양한 정보를 한국소비자원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카드뉴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캠페인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오는 24일까지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 게시물 공유 이벤트를 실시해 경품을 제공한다.



이아람기자 aram@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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