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특산물도 함께 알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지난달 28일~29일 양일간 홍보 전용 영상차량 ‘코라드림’을 활용해 서울 광화문 광장 등 서울과 수도권 일원에서 방폐물사업 홍보활동을 펼쳤다.
공단 홍보 전용 영상차량은 광화문, 청계광장, 강남 등 서울과 수도권 등지를 돌며 방사성폐기물관리사업과 함께 코로나 19 대응수칙, 지역 관광명소, 농특산물 홍보활동을 벌였다.
또, 경주시 서울사무소 등과 함께 청계천 등지에서 공단이 지원하는 방폐장 주변지역 특산품 판매온라인 플랫폼 ‘감포바다’와 특산물에 대한 홍보도 병행했다.
방사성폐기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방사성폐기물 관리사업을 좀더 적극적으로 알리고 국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해 영상 홍보차량 ‘코라드림’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공단은 코로나19로 인한 홍보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코라드림을 활용한 수도권 거리홍보 외에도 신입사원 온라인 채용멘토링, 사이버 방폐장 구축, 인쇄 사보 모바일 웹진전환 및 카카오톡 서비스 확대 등 모바일과 온라인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경주=안영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