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까지 저염·저당 상품 600여종 선봬
장보기 앱 마켓컬리(이하 컬리)는 오는 29일까지 저염·저당 식품을 제안하는 ‘소금·설탕 덜어내기’ 테마관을 운영한다.
10일 컬리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건강한 식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나트륨, 당류 등 자극적인 성분을 덜어내면서도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실제 컬리가 지난 1~5월까지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저염 식품 판매량은 작년 동기간 대비 106% 상승했고, 판매 상품 수는 25% 증가했다. 저당 식품도 전년 대비 판매량이 35% 상승했고, 판매 상품 수는 15% 늘었다.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컬리는 저염·저당 상품 60여 종을 한데 모은 테마관을 개설한 것.
대표 저염 상품으로는 ‘이즈니’ 포션 버터 무염, ‘하림이닭’ 냉동 저염 닭가슴살 2종, ‘베베쿡’ 처음 먹는 어린이김 3종 등이 준비됐고, 저당 상품으로는 무화당’ 곤약단호박영양밥&오징어볶음, ‘KEPLE’ 프리미엄 파마산 토마토 로제 소시지, ‘제로베이커리’ 제로 스콘 등을 판매한다. 한편 테마관에서 4만 원 이상 제품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이아람기자 aram@idaegu.co.kr
10일 컬리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건강한 식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나트륨, 당류 등 자극적인 성분을 덜어내면서도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실제 컬리가 지난 1~5월까지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저염 식품 판매량은 작년 동기간 대비 106% 상승했고, 판매 상품 수는 25% 증가했다. 저당 식품도 전년 대비 판매량이 35% 상승했고, 판매 상품 수는 15% 늘었다.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컬리는 저염·저당 상품 60여 종을 한데 모은 테마관을 개설한 것.
대표 저염 상품으로는 ‘이즈니’ 포션 버터 무염, ‘하림이닭’ 냉동 저염 닭가슴살 2종, ‘베베쿡’ 처음 먹는 어린이김 3종 등이 준비됐고, 저당 상품으로는 무화당’ 곤약단호박영양밥&오징어볶음, ‘KEPLE’ 프리미엄 파마산 토마토 로제 소시지, ‘제로베이커리’ 제로 스콘 등을 판매한다. 한편 테마관에서 4만 원 이상 제품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이아람기자 aram@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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