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전 발표…장기간 인용 높아
구미대학 오상현 교수가 마케팅연구 장기기여 최고 논문상을 수상했다.
오상현 교수는 경영학 마케팅 분야 최고 학술지인 마케팅연구에 게재됐던 ‘고객재구매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고객가치, 고객만족, 전환비용, 대안의 매력도(2002)’ 논문이 마케팅분야 장기간 가장 인용지수가 높은 논문(Awards for Article with Long Term Impact)으로 선정돼 지난 27일 (사)한국마케팅학회(회장 한상만(성균관대 경영학부)) 춘계학술대회에서 영남대 김상현 교수와 함께 마케팅연구 장기기여 논문상을 수상했다.
오 교수는 Psychology & Marketing, 마케팅연구, 유통연구 등 경영학 마케팅분야 공로를 인정받아 2011년 미국의 세계인명사전 마르퀴스 후즈후(Marquis Who‘s Who) 및 영국의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에 등재된 바 있다.
최근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 U-헬스케어 및 디지털 혁신 플랫폼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2015년 한국보건산업진흥원(KHIDI)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프로젝트 사업에선정돼 중국 섬서성 서안의 국립서안의과대학교에 K-Beauty Medical Center의 구축과 운영을 기획하는 등 다양한 글로벌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