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카드’ 이용 현황 분석
60대 여성이 가장 자주 사용
60대 여성이 가장 자주 사용
온라인 쇼핑몰 이용이 주말보다는 평일에, 특히 화요일 밤에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우려가 고조한 1분기에 60대 여성이 온라인 쇼핑의 큰 손으로 떠올랐다.
현대카드는 온라인 마켓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운영하는 ‘스마일카드’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파악됐다고 6일 밝혔다. 전체 스마일카드 회원 90만여 명 가운데 40대 회원이 40.5%로 가장 비중이 컸고, 30대가 32.8%로 뒤따랐다.
올해 1분기 1인당 결제 금액도 40대 남성과 30대 남성이 각각 1, 2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이 기간 1인당 월간 이용 건수는 60대 여성과 40대 여성이 가장 많았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건강 우려가 상대적으로 크면서도 경제 활동도 여전히 활발한 60대 여성이 언택트 소비에 관심이 커진 것 같다”고 분석했다.
요일별 사용 금액을 보면 화요일 19%, 월·수요일 각 17%, 목요일 13%, 금요일과 일요일 12%, 토요일 10%로, 주말보다는 주초에 온라인 쇼핑이 더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간대별로는 밤 11시와 오전 10시가 각각 6.3%와 5.8%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화요일 밤 10~12시에 쇼핑객이 몰려 평균 다른 시간대보다 이용금액이 평균 2.7배에 달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현대카드는 온라인 마켓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운영하는 ‘스마일카드’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파악됐다고 6일 밝혔다. 전체 스마일카드 회원 90만여 명 가운데 40대 회원이 40.5%로 가장 비중이 컸고, 30대가 32.8%로 뒤따랐다.
올해 1분기 1인당 결제 금액도 40대 남성과 30대 남성이 각각 1, 2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이 기간 1인당 월간 이용 건수는 60대 여성과 40대 여성이 가장 많았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건강 우려가 상대적으로 크면서도 경제 활동도 여전히 활발한 60대 여성이 언택트 소비에 관심이 커진 것 같다”고 분석했다.
요일별 사용 금액을 보면 화요일 19%, 월·수요일 각 17%, 목요일 13%, 금요일과 일요일 12%, 토요일 10%로, 주말보다는 주초에 온라인 쇼핑이 더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간대별로는 밤 11시와 오전 10시가 각각 6.3%와 5.8%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화요일 밤 10~12시에 쇼핑객이 몰려 평균 다른 시간대보다 이용금액이 평균 2.7배에 달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