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미식관광 상품 5개 선정…맞춤형 컨설팅
대구시, 미식관광 상품 5개 선정…맞춤형 컨설팅
  • 김주오
  • 승인 2020.07.12 2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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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우수상에 ‘신서유교’ 선정돼
창업 특허 출원 등 행정 지원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관광뷰로가 주관하는 대구 관광전문가 양성프로그램인 ‘제2기 대구관광 잇 히어로’ 결선 심사에서 5개의 상품이 최종 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제2기 히어로 교육생은 미식 분야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최근 2년 이내 창업을 한 초기 창업자 만 19세에서 39세 청년으로 구성돼 있다.

서문시장과 칠성 야시장에서 먹거리 판매, 근대 의복 대여, 카페 운영 등 현장 경험이 풍부한 청년 사업가와 쇼콜라티에 초콜릿을 만들고 초콜릿을 이용해 예술작품까지 만드는 사람, 미식 관광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이력의 교육생들이 참가했다.

최우수상은 아이들을 주 타깃으로 3대 문화의 유교 교육과 대구 주요 관광지를 결합한 ‘엄마·아빠가 마음 편한 여행, 신서유교’가 선정됐다.

우수작은 컬러풀 대구를 상징하는 5개의 색을 모티브로 개발한 칠성야시장의 ‘칠성 오색살빵’과 약령시 한방 재료를 기반으로 하는 ‘한방가리찜(갈비찜)’, 대구 10미 납작만두를 브랜딩한 ‘달구벌 1분 납작만두’, 대구 주요 맛집을 투어하며 예쁜 사진을 작품으로 남기는 ‘Eatgoing 대구 가스트로 포토 투어’가 선정됐다.

선정된 5개의 아이템은 시제품제작, 사업화 테스트, 국내 판로 개척, 홍보마케팅 등 총 4천만원 상당을 지원을 받게 되며 예비 창업자의 경우 사업자를 등록하고 창업 특허 출원, 산업재산권 출원 등 행정적인 지원도 받게 된다. 또 교육생 전원에게는 크라우드펀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히어로사업과 연계 사업으로 추진하는 대구 스타관광 벤처육성 공모전에 출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도 추가로 지원한다.

제갈진수 시 관광과장은 “대구만의 특색 있는 미식상품을 만들어 많은 여행객들의 입맛을 유혹하고자 한다”며 “단순 교육 수료에 그치지 않고 실제 시장에 바로 뛰어들 수 있는 창업가를 양성해 대구관광 산업 전반에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오기자 kjo@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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