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민원 26만여건 처리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
의성군은 군에서 처리한 민원에 대한 주기적인 분석으로 민원처리 과정상 문제점을 파악, 능동적으로 대처함으로써 군민만족 및 행정신뢰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26만3천56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이는 전년 동기(24만5천6건)대비 7.3%가 증가한 수치이다.
이 중 복합민원 1천96건을 원스톱으로 처리해 법정처리기한(법정기한 12.2일, 처리실적 5.1일)보다 무려 7.1일이나 앞당겨 처리함으로써 군민들이 시간적·경제적으로 이익이 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민원 지연처리 발생 최소화를 위하여 처리기한 도래 민원에 대하여 사전에 담당자에게 메일, 문자, 전화 등으로 알려주는‘민원처리사전예고제’를 실시, 지연민원방지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분석과 ‘민원처리 사전예고제’를 실시하고, 모든 민원을 처리함에 있어 항상 군민들 입장에서 봉사하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성=김병태기자 btkim@idaegu.co.kr
올 상반기에는 26만3천56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이는 전년 동기(24만5천6건)대비 7.3%가 증가한 수치이다.
이 중 복합민원 1천96건을 원스톱으로 처리해 법정처리기한(법정기한 12.2일, 처리실적 5.1일)보다 무려 7.1일이나 앞당겨 처리함으로써 군민들이 시간적·경제적으로 이익이 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민원 지연처리 발생 최소화를 위하여 처리기한 도래 민원에 대하여 사전에 담당자에게 메일, 문자, 전화 등으로 알려주는‘민원처리사전예고제’를 실시, 지연민원방지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분석과 ‘민원처리 사전예고제’를 실시하고, 모든 민원을 처리함에 있어 항상 군민들 입장에서 봉사하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성=김병태기자 btkim@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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