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채소 등 100% 착즙 원액
마켓컬리, 제품 라인업 확대
마켓컬리, 제품 라인업 확대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설탕 색소와 같은 화학첨가물 없이 과일 채소 등 100% 착즙 원액대로 판매하는 NFC(Not From Concentrate) 주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장보기 앱 마켓컬리는 지난 1월부터 지난달까지 주스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NFC주스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보다 57% 늘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일반 주스 판매 증가율(32%)의 1.8배에 달한다.
NFC 주스는 물로 희석하지 않는 만큼 일반 주스 상품보다 생산 비용이 더 들어 제품 가격대가 15~40%가량 높다. 그럼에도 올 초 코로나19 여파 이후부터 관련 시장이 크게 성장 중인 것.
마켓컬리의 월별 판매량을 보면 코로나 19가 본격화된 지난 2월에 NFC주스 판매량이 138% 증가했고, 이른 무더위가 시작된 지난 6월께 73%증가했다.
NFC 주스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 라인업 역시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과거에는 오렌지, 자몽, 수박, 당근 등이 대다수였으나, 최근에는 레드비트, 비트루트, 샐러리, 양배추 등 NFC 주스에서 다루는 제품군이 넓어졌다.
이에 따라 마켓컬리에서 판매되고 있는 NFC 주스 상품 수도 지난해 대비 92% 증가했다.
가장 인기 있는 NFC 주스는 오렌지로, 전체 NFC 주스 판매량의 23%를 차지했다. 200㎖부터 1ℓ까지 다양한 용량을 선보이면서 다른 과일에 비해 선택지가 다양한 영향이 큰 것으로 마켓컬리 관계자는 밝혔다.
다음으로 감귤 주스가 많이 판매됐고, 3위에는 수박 주스가 이름을 올렸다.
채소 주스도 지난해 비중이 3%에 그쳤으나 올해 13%로 뛰었다. 레드비트, 비트루트 등 비트 주스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이에 따라 마켓컬리는 화학첨가물 없이 원재료만을 착즙한 NFC 주스를 한데 모은 ‘100% 과즙 한 잔, NFC 착즙 주스’ 테마관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또 테마관 상품을 1만5천 원 이상 구매 시 2천 원 할인되는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아람기자 aram@idaegu.co.kr
장보기 앱 마켓컬리는 지난 1월부터 지난달까지 주스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NFC주스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보다 57% 늘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일반 주스 판매 증가율(32%)의 1.8배에 달한다.
NFC 주스는 물로 희석하지 않는 만큼 일반 주스 상품보다 생산 비용이 더 들어 제품 가격대가 15~40%가량 높다. 그럼에도 올 초 코로나19 여파 이후부터 관련 시장이 크게 성장 중인 것.
마켓컬리의 월별 판매량을 보면 코로나 19가 본격화된 지난 2월에 NFC주스 판매량이 138% 증가했고, 이른 무더위가 시작된 지난 6월께 73%증가했다.
NFC 주스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 라인업 역시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과거에는 오렌지, 자몽, 수박, 당근 등이 대다수였으나, 최근에는 레드비트, 비트루트, 샐러리, 양배추 등 NFC 주스에서 다루는 제품군이 넓어졌다.
이에 따라 마켓컬리에서 판매되고 있는 NFC 주스 상품 수도 지난해 대비 92% 증가했다.
가장 인기 있는 NFC 주스는 오렌지로, 전체 NFC 주스 판매량의 23%를 차지했다. 200㎖부터 1ℓ까지 다양한 용량을 선보이면서 다른 과일에 비해 선택지가 다양한 영향이 큰 것으로 마켓컬리 관계자는 밝혔다.
다음으로 감귤 주스가 많이 판매됐고, 3위에는 수박 주스가 이름을 올렸다.
채소 주스도 지난해 비중이 3%에 그쳤으나 올해 13%로 뛰었다. 레드비트, 비트루트 등 비트 주스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이에 따라 마켓컬리는 화학첨가물 없이 원재료만을 착즙한 NFC 주스를 한데 모은 ‘100% 과즙 한 잔, NFC 착즙 주스’ 테마관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또 테마관 상품을 1만5천 원 이상 구매 시 2천 원 할인되는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아람기자 aram@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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