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중소기업중앙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무역협회 등 수출 유관기관과 협업해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를 이달부터 확대 개편해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중기부에 따르면 12일 무역협회가 주최하는 K-푸드 화상상담회를 시작으로 지역특화산업, 조달 유망기업(K-방역 등), 소부장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 시장·테마별 화상상담회가 열린다. 신남방·신북방 지역 수출 확대를 목표로 운영한다.
하반기 상담회는 유망 소비재 위주로 진행되던 상반기와 달리 전기·전자·기계·화학 등 산업재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홍보 방송, LG상사 해외지사와 협업한 화상 상담회 등 새로운 방식의 비대면 수출상담회가 열릴 예정이다.
심재윤 중기부 글로벌성장정책과장은 “기업들의 수요에 부응해 확대 개편된 화상 수출상담회를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개최해 어려운 수출 여건 속에서도 중소기업의 비대면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나리기자
중기부에 따르면 12일 무역협회가 주최하는 K-푸드 화상상담회를 시작으로 지역특화산업, 조달 유망기업(K-방역 등), 소부장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 시장·테마별 화상상담회가 열린다. 신남방·신북방 지역 수출 확대를 목표로 운영한다.
하반기 상담회는 유망 소비재 위주로 진행되던 상반기와 달리 전기·전자·기계·화학 등 산업재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홍보 방송, LG상사 해외지사와 협업한 화상 상담회 등 새로운 방식의 비대면 수출상담회가 열릴 예정이다.
심재윤 중기부 글로벌성장정책과장은 “기업들의 수요에 부응해 확대 개편된 화상 수출상담회를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개최해 어려운 수출 여건 속에서도 중소기업의 비대면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나리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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