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17~28일 배달 이용 동향
지난달 동기대비 76.4% ‘껑충’
재택근무자 늘어 평일 92%↑
음료·가정간편식·안주 順 판매
언택트 대중화에 배달 수요 증가
지난달 동기대비 76.4% ‘껑충’
재택근무자 늘어 평일 92%↑
음료·가정간편식·안주 順 판매
언택트 대중화에 배달 수요 증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최근 편의점 배달 이용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CU는 코로나19 재유행이 시작된 지난 17일부터 28일까지 배달 서비스 이용 동향을 분석한 결과 배달 이용 건수가 지난달 동기 대비 76.4%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재택근무의 영향으로 평일 이용 건수는 92.9% 급증해 주말(60.4%)보다 증가율이 높았다.
또 오후 11시부터 익일 새벽 6시까지 이용 건수도 24시간 배달 서비스 도입 점포 기준 32.7% 많아졌다.
같은 기간 배달 서비스를 통해 팔린 제품 중 매출 1위는 음료였다. 이어 가정간편식(HMR), 안주류, 생수, 식자재 등 순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배달 1위 품목이 과자였던 것을 고려하면, 기존에는 배달 서비스를 통해 긴급하게 필요하거나 소량의 상품을 주로 주문하던 소비자들이 이제 간단한 장보기까지 해결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CU는 분석했다.
CU가 고객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월 구성을 달리해 선보이고 있는 배달 전용 상품도 인기다.
CU가 이달 열대야와 건강을 키워드로 잡고 선보인 맵부심챌린지세트, 씨유반점세트 등 CU 배달 전용 세트 6종은 알찬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좋은 리뷰를 받으며 전월 대비 45%가량 판매량이 늘었다.
CU는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가 시행되는 등 방역이 강화됨에 따라 배달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배달 가능 품목을 기존의 2배인 약 800개로 늘리고, 배달 전용 세트도 7종을 추가할 방침이다. 또 다음달께 수도권 일부 점포에서 아이스크림 배달 서비스를 개시하고, 24시간 배달 서비스 운영 점포도 확대한다.
조성해 BGF리테일 e커머스팀장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외출을 자제하며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 앞 편의점의 배달 수요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오는 불편함을 덜어줄 수 있도록 서비스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아람기자 aram@idaegu.co.kr
편의점 CU는 코로나19 재유행이 시작된 지난 17일부터 28일까지 배달 서비스 이용 동향을 분석한 결과 배달 이용 건수가 지난달 동기 대비 76.4%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재택근무의 영향으로 평일 이용 건수는 92.9% 급증해 주말(60.4%)보다 증가율이 높았다.
또 오후 11시부터 익일 새벽 6시까지 이용 건수도 24시간 배달 서비스 도입 점포 기준 32.7% 많아졌다.
같은 기간 배달 서비스를 통해 팔린 제품 중 매출 1위는 음료였다. 이어 가정간편식(HMR), 안주류, 생수, 식자재 등 순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배달 1위 품목이 과자였던 것을 고려하면, 기존에는 배달 서비스를 통해 긴급하게 필요하거나 소량의 상품을 주로 주문하던 소비자들이 이제 간단한 장보기까지 해결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CU는 분석했다.
CU가 고객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월 구성을 달리해 선보이고 있는 배달 전용 상품도 인기다.
CU가 이달 열대야와 건강을 키워드로 잡고 선보인 맵부심챌린지세트, 씨유반점세트 등 CU 배달 전용 세트 6종은 알찬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좋은 리뷰를 받으며 전월 대비 45%가량 판매량이 늘었다.
CU는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가 시행되는 등 방역이 강화됨에 따라 배달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배달 가능 품목을 기존의 2배인 약 800개로 늘리고, 배달 전용 세트도 7종을 추가할 방침이다. 또 다음달께 수도권 일부 점포에서 아이스크림 배달 서비스를 개시하고, 24시간 배달 서비스 운영 점포도 확대한다.
조성해 BGF리테일 e커머스팀장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외출을 자제하며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 앞 편의점의 배달 수요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오는 불편함을 덜어줄 수 있도록 서비스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아람기자 aram@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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