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백종원과 손잡고 ‘밀키트 프로젝트’
이마트, 백종원과 손잡고 ‘밀키트 프로젝트’
  • 윤정
  • 승인 2020.09.23 2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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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질된 식재료·양념 세트
조리법 알려줘 손쉽게 요리
이마트가 외식업계의 마이다스의 손 ‘백종원 대표’와 만났다.

이마트는 22일, 피코크X백종원 밀키트 프로젝트로 ‘매콤 제육 비빔면 밀키트’와 ‘맑은 국물 파육개장 밀키트’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밀키트(Meal kit)는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판매하는 제품이다.

이마트와 백종원 대표는 TV 프로그램을 통해 과다재고였던 바다장어 소비촉진을 위해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를 개발, 판매해 5만5천여 팩을 완판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번에 정식 출시하는 2가지 상품도 국내 농축산물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국내산 돈육과 농산물을 주재료로 사용했다.

‘매콤 제육 비빔면’은 백종원표 제육볶음 소스에 맛있게 비빈 매콤한 비빔면이다. 비선호 부위인 돼지 뒷다리살 다짐육을 주재료로 사용해 축산 농가의 과다재고 걱정을 덜어주고 고객은 저렴하게 한 끼 식사를 맛볼 수 있게 했다.

‘맑은 국물 파개장’은 파향이 진하게 우러난 맑은 국물의 육개장이다. 요리의 감초 역할을 하는 국내산 파를 주재료로 사용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시원한 국 레시피를 담았다.

백종원표 레시피는 쉬우면서도 깊이 있는 맛으로 최근 집밥·홈밥을 즐기는 소비자에게 인기다. 이번 밀키트 출시로 더욱 간편하게 백종원표 식단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맛집의 레시피를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밀키트’의 신장세가 가파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밀키트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간 대비 238.8% 증가했다.

이마트 김범환 밀키트 바이어는 “고객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맛집 협업, 지역 특색 음식 개발과 더불어 백종원 대표와 협업을 시도했다”라며 “메뉴 걱정 없는 밥상을 위해 간편함과 검증된 맛 두 가지 장점을 가진 밀키트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밝혔다.

윤정기자 yj@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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