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는 지난 5일 오후 시청강당에서 개최한 10월 직원 소통 & 힐링 월례회에서 ‘2020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부서’의 시상과 발표회를 가졌다.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부서’는 민원서비스 이용편의 제고, 민원처리절차 간소화 및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비스 개선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활민원 중심의 제도개선 사례를 발굴하고 우수사례 확산을 통해 민원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와 관련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개최된 이날 발표회는 최우수, 우수, 장려 각 1개 부서에 대해 시상을 실시했다.
이날 발표회를 가진 최우수 부서는 허가과의 ‘인허가 민원행정 혁신을 통한 One-Stop 민원처리’로 선정됐다. 지난 2019년 1월 신설된 허가과는 허가민원 처리기간의 단축, 민원서류의 간소화 등을 통해 복합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해 민원인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등 민원서비스 개선에 앞장서 왔다.
또한 우수는 휴천2동 ‘주민 맞춤형 민원서류 배달서비스 제공’이며, 장려는 토지정보과의 ‘부동산 중개업소 정보모바일(QR코드) 서비스’가 수상했다.
영주=김교윤기자 kky@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