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3대 대형 할인마트 중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업체는 이마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뉴스, 커뮤니티, 카페, 유튜브, 블로그,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9월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마트의 온라인 포스팅 수가 19만5천108건으로 1위를 기록했다. 홈플러스는 13만8천570건으로 2위, 롯데마트는 10만6천395건으로 3위로 나타났다.
지난 6월 말 실시한 조사와 비교할 때 정보량 순위에는 변동이 없었지만 전체적으로 포스팅 수가 4만~6만여건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오프라인 채널에 대한 관심이 줄어든 영향으로 풀이된다.
관심도 1위였던 이마트가 순호감도 46.15%로 1위였다. 순호감도는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으로, 중립률은 고려하지 않았다. 순호감도 2위는 홈플러스(39.70%), 3위는 롯데마트(38.97%)였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1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뉴스, 커뮤니티, 카페, 유튜브, 블로그,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9월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마트의 온라인 포스팅 수가 19만5천108건으로 1위를 기록했다. 홈플러스는 13만8천570건으로 2위, 롯데마트는 10만6천395건으로 3위로 나타났다.
지난 6월 말 실시한 조사와 비교할 때 정보량 순위에는 변동이 없었지만 전체적으로 포스팅 수가 4만~6만여건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오프라인 채널에 대한 관심이 줄어든 영향으로 풀이된다.
관심도 1위였던 이마트가 순호감도 46.15%로 1위였다. 순호감도는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으로, 중립률은 고려하지 않았다. 순호감도 2위는 홈플러스(39.70%), 3위는 롯데마트(38.97%)였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