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오는 27일까지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아이디어 공모' 시행
한국전력, 오는 27일까지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아이디어 공모' 시행
  • 한지연
  • 승인 2020.10.15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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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공모
한국전력이 시행하는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한전제공

한국전력이 오는 27일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

15일 한전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주제는 △불공정·불필요 제도 개선을 위한 ‘공정한(Fair) 제도’ △국민 편의 제고 및 환경변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비대면(Untact) 서비스’ △코로나19 속 국민에 힘이 되는 응원 메시지와 고객의 슬기로운 전기생활 공유를 위한 ‘새로운 환경(New normal)’ 등이다.

특히 새로운 환경 부문은 고객과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기 위해 동영상과 카드뉴스 등의 콘텐츠 공모로 진행된다.

국민제안 공모 참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공모 참여는 한전 사이버 지점(cyber.kepco.co.kr)에서 온라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공모 심사는 공정·비대면의 ‘제도개선’과 새로운 환경의 ‘콘텐츠’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대상 1명(100만 원), 최우수 4명(각 50만 원), 우수 20명(각 10만 원) 등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고객의 제안은 기본공급약관 개정 시 적극 반영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한편 한전은 지난 2014년부터 국민제안 공모를 실시해 전기요금 모바일 간편결제, 고객센터 ARS 어르신 편의 서비스 도입 등의 제도개선을 실천한 바 있다.

한지연기자 jiyeon6@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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