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동산병원] 전문의 1대1 검사·숙박 가능… 지역 유일 ‘VIP 종합검진’
[계명대 동산병원] 전문의 1대1 검사·숙박 가능… 지역 유일 ‘VIP 종합검진’
  • 조재천
  • 승인 2020.10.29 2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장비 활용 맞춤형 검사
전용공간 마련 쾌적성 높여
연말연시 효도선물로 ‘각광’
‘패스트 트랙’으로 시간 단축
진료과별 전담팀 직접 진료
지난해 이전 개원한 계명대 동산병원 전경.
지난해 이전 개원한 계명대 동산병원 전경.

△차별화된 ‘VIP 종합 검진 프로그램’

계명대 동산병원 건강증진센터는 1996년 개소해 지역민의 건강 주치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곳에 VIP 종합 검진을 받으러 온 정 모(61·여) 씨는 매해 서울에서 건강 검진을 받아 왔지만 동산병원에서 차별화된 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소식에 서둘러 예약을 마쳤다. 그는 “VIP 전용 공간이 있어 내 집 같이 편안하게 있을 수 있겠다”며 VIP 전용 공간은 물론 차별화된 숙박 검진 프로그램, 쾌적한 환경에서 진행되는 원스톱 서비스 등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최근 계명대 동산병원에서 새로 도입한 'VIP 검진 프로그램'이 큰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와 맞물려 해외여행 대신 효도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고 병원 관계자는 설명했다.
최근 계명대 동산병원에서 새로 도입한 'VIP 검진 프로그램'이 큰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와 맞물려 해외여행 대신 효도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고 병원 관계자는 설명했다.

계명대 동산병원에서 새롭게 도입한 ‘VIP 검진 프로그램’이 큰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해외여행이나 지역 간 이동에 제약이 생기면서 VIP 검진 프로그램은 효도 선물로도 각광받고 있다. 건강 검진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는 연말연시가 다가오면서 예약 문의가 크게 늘었다는 게 병원 관계자는 설명했다.

박용일 계명대 동산병원 건강증진센터장은 “새롭게 도입한 VIP 건강 검진은 개인 정밀 프로그램, 패스트 트랙 시스템 도입, 각 과별 VIP 전담팀 구성, 전문 의료진의 결과 상담, 정밀 2차 상담 및 관리가 특징”이라며 “시행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높은 관심과 만족도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VIP 검진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적지 않은 비용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그럼에도 이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며 성공적으로 안착한 데는 1 대 1 개인 맞춤으로 이뤄지는 전문의 검진과 지역에서 유일하게 숙박 검진까지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가 한몫했다. VIP 검진 프로그램은 비대면 VIP 전용 공간에서 전담 코디네이터가 1 대 1로 개인 정밀 검진을 안내하며 시작한다. 검진자는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공간에서 검사를 받기 전 심리적 안정감을 얻을 수 있다.

국내 최고 기능의 최첨단 의료 장비를 이용해 신속하게 진단·검사하는 패스트 트랙 시스템 도입으로 빠른 검사가 이뤄진다는 것도 인기를 끄는 요인이다. CT(컴퓨터 단층 촬영)와 MRI(자기 공명 영상 장치) 촬영 등 정밀 검진에도 패스트 트랙 시스템을 도입해 시간을 크게 줄였다. 암 진단에 필요한 PET-CT(양전자 컴퓨터 단층 촬영기)와 수면 내시경, 초음파 검사 등도 최신 장비를 활용한 맞춤형 검사로 진행된다.

여기에다 진료과마다 VIP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 의료진이 의심 질환을 직접 진료하며, 2차 정밀 상담 후 정기적인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전문 영양팀은 고객 식생활 평가와 함께 개별 영양 상담을 실시하고, 숙박 검진의 경우 검진자가 특실에서 쉬는 동안 담당 요리사가 직접 방문해 맞춤형 웰빙 식사를 제공한다.

 

美 유전성 암검사 국내 첫 도입
지역 첫 하이브리드 수술 진행
20~40대 대상 장기기능 진단도
수도권 의료 과밀화 해소 일조
로봇수술로 스마트 병원 ‘도약’

△미국 ‘유전성 암 유전자 검사’ 국내 최초 도입

계명대 동산병원은 VIP 검진 프로그램에 국내 최초로 미국의 ‘유전성 암 유전자 검사’를 도입했다. 유전성 암 분야의 체계화된 연구 기술과 약 250만 환자의 임상 데이터를 보유 중인 미국 미리어드 제네틱스(Myriad Genetics) 사의 본 검사는 뛰어난 정확도로 정평이 나 있다.

유전성 암 유전자 검사는 35개 유전자 변이를 검사해 유방암, 자궁내막암, 난소암, 전립선암, 위암, 대장암, 피부암 발생 위험도를 확인하는 세계적 수준의 검사 방법이다. 동산병원에서 미국 현지로 샘플을 보내면 그곳에서 유전자를 분석해 결과를 전달받는 방식으로 검사가 이뤄지고 있다.

이처럼 지역민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VIP 검진 프로그램은 수도권에 집중된 의료 과밀화 현상을 해소하고, 지역 의료의 우수성을 알리는 새로운 기회가 되고 있다. 동산병원은 앞으로도 지역 의료의 미래를 위해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계명대 동산병원 건강증진센터는 VIP 검진 프로그램 이외에도 20~40대 성인을 주 대상으로 주요 장기 기능 진단 및 성인병 예방 목적 검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나이, 직업, 주변 환경 또는 평소 신경 쓰였던 곳을 선택해 검진받을 수 있는 추가 선택 검진(심뇌혈관, 뇌, 치매 인지 기능, 심장, 소화기)도 시행하고 있다. 건강증진센터는 질병을 조기 진단하고, 생활 습관에서 비롯된 위험 요인을 발견해 질병 진행을 예방하는 데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조치흠 계명대 동산병원장은 “가장 정확하고 가장 필요한 검사들만 모아서 지역민에게 선물을 드리는 마음으로 고품격 VIP 검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계명대 동산병원은 VIP 검진 프로그램 이외에도 고객 만족을 위한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역 한계 넘어 ‘국내 톱 10 진입’ 목표

계명대 동산병원은 지난해 달서구로 이전 개원하면서 최첨단 스마트 병원으로 거듭났다. 이제는 선진 진료 시스템과 국내 최고 기능의 의료 장비를 도입하는 등 국내 톱 10 병원으로 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지역 최초로 심장·신장 동시 이식 성공, 심장 이식 전국 5위권, 신장 이식 전국 6위, 대장암 로봇 수술 전국 7위, 관상동맥 우회술 전국 10위, 각종 정부 평가 1등급 획득 등 수도권 빅5 대형 병원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진료 성과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아시아 최고 수준의 수술센터에서는 복합혈관질환 시술과 수술을 동시에 시행할 수 있는 지역 유일의 하이브리드 수술을 비롯해 환자 삶의 질을 높이는 첨단로봇수술이 매일 이뤄지고 있다.

계명대 동산병원은 중증 및 고난도 질환 환자 치료에 매진하며 지역 한계를 넘어서는 연구 중심적 상급종합병원으로 하루하루 다가서고 있다.

조재천기자 cjc@idaegu.co.kr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등록일 : 2023.03.17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