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 ‘디자이너·엘레강스’ 브랜드에 매혹
중장년층 ‘디자이너·엘레강스’ 브랜드에 매혹
  • 강나리
  • 승인 2020.11.18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百, 최근 3개월 매출 급증
5060세대 취향·상권 영향 반영
평일 낮 시간 고객 방문 많아
29일까지 최대 40% 할인 판매
루치아노최_2
롯데백화점 대구점 3층 여성관 디자이너 브랜드 ‘루치아노 최’ 매장에선 올 겨울 신제품인 알파카 코트를 판매하고 있다. 이달 29일까지 ‘스페셜 데이’ 행사를 진행하며, 품목별로 2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제공

5060 중장년층 사이에서 디자이너·엘레강스 의류가 뜨고 있다.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를 중심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스트리트 패션, SPA(제조 유통 일괄형 브랜드) 브랜드 등이 의류 업계를 주도하는 것과 대조적이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영업분석 시스템 자료에 따르면 50대 이상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패션 상품군은 디자이너·엘레강스, 골프웨어, 아웃도어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 3개월간 디자이너·엘레강스 상품군의 매출은 골프웨어를 제치고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겨울 정기세일 첫날인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5060세대 의류를 판매하는 대구점 3층 여성관의 매출 신장률은 지난 겨울 정기세일 첫날부터 3일간 매출 대비 29% 증가했다. 이 가운데 디자이너·엘레강스 상품군의 매출은 지난해보다 55%나 뛰었고, 커리어·모피 상품군도 12%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실적에 대해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5060세대의 취향과 상권의 영향이 반영된 결과라고 분석했다. 디자이너·엘레강스 장르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브랜드를 선택하기 때문에 마니아층이 확실한 상품군 중 하나다. 또 대구점은 인근의 북구 침산동을 비롯해 대단지 아파트가 밀집한 주거 상권에 위치해 있어 평일 낮 시간을 활용하기 좋은 중장년 고객의 방문이 상대적으로 많은 편이다.

이런 인기를 반영해 롯데백화점 대구점 3층 여성관에선 오는 29일까지 올 겨울 신제품 패딩, 코트 등 인기 아이템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동시에 롯데 상품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대구점 3층 ‘루치아노 최’ 매장에선 이달 29일까지 샵 매니저가 직접 추천하는 시즌 아이템전을 진행해 개인 체형에 맞는 겨울 신제품을 쉽게 고를 수 있다. 이 밖에도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패딩과 코트를 20% 할인 판매하며, ‘프리밸런스’, ‘벨리시앙’ 등 다양한 엘레강스 브랜드가 겨울 신제품을 최대 40% 할인해 선보인다.

좌재동 롯데백화점 대구점 여성의류 팀장은 “자신만의 취향을 반영하는 디자이너·엘레강스 브랜드는 5060세대 위주로 단골 고객이 많은 편”이라며 “앞으로도 취향과 상권을 반영한 맞춤형 행사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