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민원서비스 ‘우수’
대구교육청, 민원서비스 ‘우수’
  • 남승현
  • 승인 2021.01.14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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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민원 전담조직 등 운영
대구시교육청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실시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전국 시·도교육청, 중앙행정기관, 광역·기초지방자치단체 등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한다. 시교육청은 민원서비스 체감도가 높은 항목인 민원처리 적정성, 고충민원처리 관리 점검, 민원처리 상황 확인·점검 분야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시교육청은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한 민원예약제, 민원소통함, 전입학생들을 위한 안내 문자서비스, 고충민원 전담조직 등을 운영했다.

특히, 시민들을 위한 민원제도 개선에 힘써 교육관련 제증명(8종) 수수료 무료화를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로 확대 시행하도록 행정안전부에 제안해 제도로 정착시키는 쾌거를 이루었다. 남승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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