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가 꼽은 대구 관광지 ‘동성로·서문시장’
유튜버가 꼽은 대구 관광지 ‘동성로·서문시장’
  • 김종현
  • 승인 2021.02.16 2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은 디저트·카페·막창 순
대구시가 최근 3년간 유튜버들의 국가별 대구관광 관련 콘텐츠 영상 395건을 분석한 결과, 선호 관광지와 음식으로 ‘동성로’, ‘디저트ㆍ카페’가 가장 많이 언급된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관광 콘텐츠 인기 관광지트 동성로(102회), 서문시장(63회), 김광석 거리(46회) 순으로, 음식은 디저트ㆍ카페(147회), 곱창ㆍ막창(45회), 분식(40회) 순으로 언급됐다.

대구의 동성로와 서문시장은 먹거리, 즐길거리, 쇼핑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보유한 대표 관광지로서 2019대구관광실태조사에서도 외국인 관광객이 동성로(72%)와 서문시장(75%)을 ‘쇼핑하기 좋은 곳’, ‘친절한 사람들’, ‘전통시장 등 독특한 문화유산’ 등 대구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곳으로 조사됐다.

대구는 1937년 천재 화가로 불리는 이인성 화백이 대구 최초로 커피만 마시는 곳이 아니라 예술인들이 모여 다양한 활동을 하는 문화공간으로 ‘아루쓰(ARS)’ 커피숍을 연 이후, 1990년대부터 최상의 원두를 직접 로스팅하는 원두커피 전문점 ‘커피명가’를 시작으로 다빈치커피, 핸즈커피, 슬립리스인시애틀, 하나바익스프레스, 매스커피, Cafe봄봄 등 전국에서 가장 많은 토종 커피 브랜드를 보유한 ‘커피의 도시’임이 유튜브를 통해서도 입증되고 있다.

분식의 경우 대구의 유명 떡볶이와 납작만두의 언급이 많았다.

대구관광 콘텐츠 영상은 전 세계 26개 국가 유튜버 181명이 제작·업로드했고 전체 동영상 누적 조회수는 2천 6백만회를 넘었고 국가별로 일본(184건), 대만(65건), 구미주(60건) 순으로 관심이 높았다. 최다 조회수 동영상 콘텐츠는 ‘영국 남자 조쉬(Josh, 영국)의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투어(1,564,237회)’, ‘카오루TV(KaoruTV, 일본)의 대구의 명동 동성로에서 밤거리 먹방 콘텐츠(1,254,793회)’가 동영상 조회수가 높았다. 김종현기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