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한우, 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선정
안동한우, 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선정
  • 지현기
  • 승인 2021.02.25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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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한우’ 입지 확실히 다져
안동한우5년연속국가소비자중심브랜드대상
안동한우가 5년 연속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안동한우’가 5년 연속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수상했다.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은 기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와 국가 경쟁력 발전 등을 위해 제정됐다.

대한민국 소비자인식 브랜드를 대상으로 리더십, 소비자중심 경영체계, 소비자 정보시스템, 소비자 불만 관리 프로세스 등을 소비자단체, 사업자단체, 공공 및 정부, 학계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1, 2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안동한우는 1999년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생일상, 2009년 오바마 미국 대통령 청와대 만찬에 제공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인사의 입맛도 사로잡았다.

특히, 내년도 준공되는 안동축산물종합유통센터를 통해 체계적이고 위생적인 유통기반 구축으로 명품 한우브랜드로서의 확고한 입지를 더욱 다질 예정이다.

2021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했다.

안동시 김석윤 축산진흥과장은 “신축년 소의 해에 대상을 차지, 더 뜻깊고, 앞으로 안동한우 브랜드의 생산, 유통 등 단계별 품질 관리에 철저를 기해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동=지현기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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