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롯데백화점 대구점 매출 집계 자료를 보면,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색조 화장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했다. 보복소비 영향 및 기저효과에 따라 화장품 전체 매출이 37% 증가한 가운데 색조 화장품 매출이 가장 큰 폭으로 늘었다.
지난 3월 한 달간 색조 제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8%나 뛰었다.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뷰티업계 지형도는 완전히 뒤바꼈다. 마스크에 쉽게 묻어나는 립스틱, 파운데이션 등 색조 화장품 판매는 급감한 반면 피부 트러블에 효능이 있는 기초화장품이나 향수 판매량은 증가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 1층 화장품 코너에선 다양한 색조 신제품을 선보였다.
색조 전문 메이크업 브랜드 ‘맥’은 ‘번트 오렌지’, ‘센슈얼 누드’, ‘파워풀 레드’, ‘페미닌 퍼플’ 등 4가지 계열의 20가지 컬러 제품을 한 번에 선보이는 ‘러브 미 리퀴드 립컬러’를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