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편의점 햄버거 매출 급증
CU, 니즈 반영 새 시리즈 출시
CU, 니즈 반영 새 시리즈 출시
최근 편의점에서 오전과 심야에 햄버거 매출이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코로나19로 패스트푸드 전문점이 24시간 운영을 중단하고, 편의점표 햄버거의 맛과 품질이 개선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지난 1~4월 햄버거 매출 비중을 시간대별로 분석한 결과, 오전(오전 6시~정오)이 24.5%로, 지난해 동기보다 8.3%포인트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심야(자정~오전 6시) 매출 비중은 18.4%로 3.4%포인트 늘었다.
올 들어 4개월간 햄버거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특히 오전과 심야 시간대 매출이 각각 22.1%와 24.8% 뛰었다.
CU는 이 같은 수요를 반영해 아침, 점심, 저녁 메뉴로 나눈 햄버거 3종을 ‘하루종일 버거파 시리즈’라는 이름으로 출시했다. 각기 다른 고객 니즈를 반영한 햄에그샐러드 버거, 미트칠리더블 버거, 크림치즈치킨 버거 등 세 가지로 구성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데 맞춰 삼시세끼를 먹어도 질리지 않도록 시간대별 추천 햄버거로 구성한 시리즈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지난 1~4월 햄버거 매출 비중을 시간대별로 분석한 결과, 오전(오전 6시~정오)이 24.5%로, 지난해 동기보다 8.3%포인트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심야(자정~오전 6시) 매출 비중은 18.4%로 3.4%포인트 늘었다.
올 들어 4개월간 햄버거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특히 오전과 심야 시간대 매출이 각각 22.1%와 24.8% 뛰었다.
CU는 이 같은 수요를 반영해 아침, 점심, 저녁 메뉴로 나눈 햄버거 3종을 ‘하루종일 버거파 시리즈’라는 이름으로 출시했다. 각기 다른 고객 니즈를 반영한 햄에그샐러드 버거, 미트칠리더블 버거, 크림치즈치킨 버거 등 세 가지로 구성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데 맞춰 삼시세끼를 먹어도 질리지 않도록 시간대별 추천 햄버거로 구성한 시리즈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