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이노빌트 브랜드 29개 제품 추가
포스코, 이노빌트 브랜드 29개 제품 추가
  • 이시형
  • 승인 2021.05.16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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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00개사 153개로 늘어
고객사와 공동 개발 교량 제품
태양광 활용 친환경 품목 다수
앱 출시·온라인 홍보 적극 지원
포스코가 올해 두번째 프리미엄 강건재 브랜드 이노빌트(INNOVILT) 브랜드 제품을 선정했다.

포스코는 이번 인증에 23개사 29개 제품이 선정됨으로써 이노빌트 인증 제품은 총 100개사 153개 제품으로 확대됐다고 14일 밝혔다.특히 이번에는 고객사와 포스코가 공동 개발한 교량 제품을 비롯해 다수의 친환경 제품들이 선정돼 주목을 끌었다.

(주)고려제강의 ‘현수교 메인케이블 와이어’와 ‘사장교 스테이케이블’와이어는 포스코가 주관한 가운데 국토교통부가 참여해 개발한 기술로 고강도 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인정받았다.‘현수교 메인케이블 와이어’의 경우 포스코 PosCable92/98 선재를 열처리한 방식을 사용했다.

아이솔라에너지(주)의 ‘아이블라인드’, (주)인페쏘의 ‘솔라파인 제품’등 친환경 제품들도 다수 선정됐다. 아이솔라에너지(주)의 태양광 블라인드 제품인 ‘아이블라인드’는 일반인들도 간편하게 태양광 발전에너지를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주)인페쏘의 ‘솔라파인’은 공장에서 사전제작후 현장에 바로 설치하는 Pre-Fab형태로 아파트나 대규모 공원에도 활용 가능한 태양광 발전 기능을 포함한 조형물이다.

이외에도, (주)NAPAL의 NAPAL 스피커와 액자는 PosMAC 컬러 강판을 사용해 디자인한 액자에 스피커를 매립한 제품으로 인테리어 효과 뿐 아니라 뛰어난 음질을 겸비하여 기능성까지 갖춘 제품으로 평가받아 선정됐다.

포스코는 이노빌트 인증 제품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 초 고객사 및 제품 정보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 앱 ‘INNOVILT 앱’ 출시와 더불어 최근에는 온라인 홍보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지난 달에는 구독자 21만명을 보유한 인테리어 유튜버 ‘인테리어하는 나르NAR TV’와 협업해 포스코 이노빌트 제품으로 시민의 집을 리모델링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일반인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홍보를 추진했다.

포항=이시형기자 lsh@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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