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현장민원팀 ‘적극 행정’ 큰 호응
경주시 현장민원팀 ‘적극 행정’ 큰 호응
  • 안영준
  • 승인 2021.05.31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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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년 묵은 토지 경계 문제
도로보수·보안등 민원 등
현장답사·부서간 협력
수많은 민원 신속한 해결
경주시 시민소통협력관 현장민원팀은 시민들의 방문, 전화, SNS 등 매달 40여 건 가량 접수되는 민원에 대해 신속히 민원을 처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해결되지 않던 개인 간 토지 경계 문제와 혼잡하던 등굣길 문제를 시의 적극적인 중재와 소통으로 해결하고, 일일이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해당 부서와의 협조로 다양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또한, 시민의 제안으로 다자녀 가정에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증을 발급 등과 공사현장에서 남은 아스콘을 이용해 초등학교의 움푹 파인 도로를 보수하는가 하면, 보안등이 없는 산책로 구간에 보안등을 설치해 쾌적하고 안전한 산책로를 만들기도 했다.

이외에도 쓰레기 및 위험목 제거, 차선분리대 수리, 우회도로 설치 등 다양한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경주=안영준기자 ayj1400@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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