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먹은 후 포장지 소장·리폼
맥도날드가 그룹 방탄소년단과 손잡고 내놓은 ‘더 BTS 세트’가 방탄소년단 팬클럽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국내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3일까지 맥너겟 국내 일평균 판매량이 ‘더 BTS 세트’ 출시 전 4주간 일평균보다 283% 급증했다고 7일 밝혔다. 더 BTS 세트는 맥너겟(너깃) 10조각, 프렌치프라이, 음료, 스위트 칠리·케이준 소스로 구성된 제품으로 지난달 27일 전 세계 50개국에서 출시됐다. 특히 버거가 주를 이루던 맥도날드에서 맥너겟 판매량 급증은 이례적인 현상이다.
디저트 메뉴 ‘오레오 맥플러리’ 판매량은 같은 기간 45% 늘었다. 이 메뉴는 더 BTS 세트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방탄소년단 멤버 뷔가 과거 좋아한다고 언급한 제품이다. 방탄소년단 팬인 ‘아미’들이 더 BTS 세트를 구매하면서 오레오 맥플러리를 함께 사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강나리기자
한국맥도날드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3일까지 맥너겟 국내 일평균 판매량이 ‘더 BTS 세트’ 출시 전 4주간 일평균보다 283% 급증했다고 7일 밝혔다. 더 BTS 세트는 맥너겟(너깃) 10조각, 프렌치프라이, 음료, 스위트 칠리·케이준 소스로 구성된 제품으로 지난달 27일 전 세계 50개국에서 출시됐다. 특히 버거가 주를 이루던 맥도날드에서 맥너겟 판매량 급증은 이례적인 현상이다.
디저트 메뉴 ‘오레오 맥플러리’ 판매량은 같은 기간 45% 늘었다. 이 메뉴는 더 BTS 세트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방탄소년단 멤버 뷔가 과거 좋아한다고 언급한 제품이다. 방탄소년단 팬인 ‘아미’들이 더 BTS 세트를 구매하면서 오레오 맥플러리를 함께 사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강나리기자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