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피는 달성상회, 판매 실적 ‘쑥쑥’
꽃피는 달성상회, 판매 실적 ‘쑥쑥’
  • 최연청
  • 승인 2021.07.28 2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상의·달성군 공동 추진 사업
중소기업 제품 온·오프라인 소개
4월부터 3개월간 1억원 웃돌아
연간 목표금액 6천만원 2배 초과
하반기 라이브 커머스 방송 예정
제품카탈로그이미지
‘꽃피는 달성상회’ 제품카탈로그.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달성군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대구상공회의소와 달성군이 공동으로 추진 중인 ‘꽃피는 달성상회’가 제품 홍보와 판매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28일 대구상의가 밝혔다.

‘꽃피는 달성상회’는 품질이 우수하고 기술력이 뛰어나지만 제품 홍보와 판매 개척이 힘든 지역 중소기업을 발굴해 기업과 소비자들에게 연중 온·오프라인으로 소개함으로써 기업과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대구상공회의소와 달성군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소비재제품 홍보 및 판매 지원사업이다.

대구상의에 따르면 최근 ‘꽃피는 달성상회’ 참여기업 26개사를 대상으로 모니터링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부터 3개월 간 판매실적이 1억2천만원으로 조사돼 당초 연간목표금액 6천만원의 2배를 웃돌았다.

상의는 판매실적이 기업마다 큰 편차는 있지만 이같은 실적을 보인 것은 매우 고무적이며 하반기 판매 전망도 밝을 것으로 예상했다.

26개 참여기업 중 73.1%에 해당되는 19개사가 온라인 쇼핑몰과 자사 쇼핑몰을 통한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들 기업은 네이버, 쿠팡, 위메프, 11번가, 우체국쇼핑, 농협몰, 오아시스, 아마존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상의는 덧붙였다.

‘꽃피는 달성상회’는 지난 4월 9일 오픈식을 시작으로 판매가 꾸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온라인 홍보판매플랫폼시스템(www.dsplus.kr)의 구축을 통해 본격적으로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로 제품 홍보와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온라인 홍보로는 꽃피는 달성상회 몰(www.dsplus.kr)을 5월 중순에 오픈했고, 달성군·대구상공회의소 등 10여개 유관기관 단체 홈페이지에 배너 게재를 진행하는 한편 온라인 전용 유튜브, 달성군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도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를 통한 홍보의 경우 26개사 중에서 ㈜그린모빌리티가 가장 많은 1천666회 조회수(7월27일 현재)를 보이고 있다.

‘꽃피는 달성상회’는 제품소개 카달로그 1천부를 제작, 대구지역 주요 기업체 및 기관·단체에 배포하고 X배너 홍보물도 제작해 달성군청, 대구상의, 달성1공단, 유가·화원·다사읍사무소 등 유관기관 단체를 비롯 송해공원 이찬원 카페 빌딩 등 역내·외 방문객이 많이 찾는 곳에도 설치하는 등 오프라인 홍보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하반기에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 오프라인 할인기획전 개최 등으로 제품 판매의 기회를 늘리고 내년도에는 네이버, 쿠팡, 다음 등 대형 포털사이트 채널로의 홍보 및 판매도 계획하고 있다.

이재경 대구상의 상근부회장은 “꽃피는 달성상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들에게 제품 홍보와 판매 기회를 확대하는 시기적절한 사업”이라며 “이 사업을 통해 지역기업이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연청기자 cyc@idaegu.co.kr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