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6년 삼성전자가 최초로 선보인 무풍에어컨이 최근 해외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자사의 가정용 무풍에어컨 매출이 올해 상반기 해외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75% 이상 증가하며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고 2일 밝혔다.
무풍에어컨은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신개념 에어컨으로, 최대 27만개의 미세한 구멍을 통해 냉기를 보내 바람이 직접 피부에 닿지 않고도 쾌적한 냉방이 가능하다.
무풍에어컨은 국내에서 지난해 기준 삼성전자 에어컨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면서 국내 대표 에어컨으로 자리매김했다.
해외에서는 2017년 ‘윈드프리(WindFree)’라는 이름으로 유럽과 태국에 출시한 뒤 점차 시장을 확대해 현재 8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향후 약 90여 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북미와 유럽에서는 올해 상반기 삼성 에어컨 매출의 40% 이상을 무풍에어컨이 차지했고,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낮은 중남미 지역에서도 24% 비중을 차지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곽동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