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 등 워크숍 공연 랜선 공개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은 오는 22일 오후6시 꿈꾸는씨어터에서 DIMF 뮤지컬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의 첫 번째 성과발표회로 뮤지컬 배우과정 교육생 21명이 선보이는 워크숍 공연을 비대면으로 연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 문예진흥기금 보조사업의 일환으로 2015년 지역 최초로 시작한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뮤지컬 분야로 본격적인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과 이미 프로무대에 데뷔했지만 체계적인 재교육을 받기 원하는 지망생들을 대상으로 뮤지컬 전문 교육 프로그램(전액 무료)을 운영하고 있다.
약 8개월간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된 제7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현재 뮤지컬 배우과정 21명(A반 10명, B반 11명), 창작자과정 19명(입문 12명, 전문 7명)이 교육에 참여 중이다.
뮤지컬 배우과정 교육생은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연기, 보컬, 안무 각 파트별 기본기 강화 훈련을 거쳐 오는 22일 예정된 워크숍 공연 준비에 한창이다.
아카데미의 뮤지컬 배우과정 워크숍 공연은 지난 6개월간 발성과 화술 등 뮤지컬의 기초를 다지고 작품을 통해 보다 강화된 트레이닝을 거쳐온 교육생들의 중간 점검 및 실전 무대 경험을 위한 자리다. 창작뮤지컬 ‘빨래’와 ‘맘마미아’, ‘라라랜드’ 등 유명 뮤지컬 및 뮤지컬영화의 넘버를 엮은 ‘뮤지컬 드라마 콘서트’를 총 100분간 화려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재성 연출, 채임경 음악감독, 김도후 안무감독이 이끌고 있는 뮤지컬 배우과정 A반(10명)은 뮤지컬 ‘빨래’를 50분 내외로 축약 및 편집한 무대를 준비했다.
조광화 연출, 구소영 음악감독, 정도영 안무감독이 이끌고 있는 뮤지컬 배우과정 B반(11명)은 ‘뮤지컬 드라마 콘서트’를 선보인다.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뮤지컬 및 뮤지컬 영화인 ‘맘마미아’, ‘인더하이츠’, ‘라라랜드’, ‘위대한 쇼맨’ 등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교육생들 각자의 이야기로 재해석했다.
이번 워크숍 공연은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 공연으로 진행되며, 공연 전 과정을 녹화해 추후 ‘DIMF 공식 유튜브(YouTube)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문의 053-622-1946
석지윤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