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지원 민원실 안내 촉지도 설치
수성구청은 민원인의 요구를 반영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며 대구시 시민만족도 조사 결과와 민원편의 증진을 위한 민원처리 단축률 실적 등 14개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올해 구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을 위해 북카페와 수유실을 만들었으며, 무료상담실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창구를 개선하고, 음성지원 민원실 안내 촉지도를 설치하는 등 주민편의를 위한 민원시책을 발굴하고 있다.
수성구청은 이번 대구시 민원행정 종합평가 우수 시상금 75만 원과 지난 7월 수상한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최우수 시상금 50만 원을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재단법인 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에 기탁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높아지고 있는 주민들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은빈기자 silverbin@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