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희 부회장 “사업부와 제품 간 벽을 허물고, 관행 과감히 바꿔 ‘뉴삼성’으로…”
삼성전자 DX부문장 한종희 부회장이 취임 일성으로 ‘원 삼성(One Samsung)과 ’룰 브레이커‘(Rule Breaker)를 키워드로 제시했다.
사업부와 제품 간의 벽을 허물어 시너지를 내는 한편 기존 관행을 과감히 바꿔 ’뉴삼성‘으로 나아가자는 취지다.
15일 재계에 따르면 한 부회장은 이날 사내 게시판에 취임 인사말을 올려 “원 삼성의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 부회장은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이고, 그 삶의 여정에 더 풍부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큰 목표가 돼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기존의 사업부와 제품 간 벽을 허물고 고객 입장에서 느끼고 생각하고 탐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부회장은 또한 “우리가 보유한 다양한 디바이스의 장점을 활용해 삼성의 디바이스를 더 많이 사용할수록 고객이 느끼는 일상의 가치와 경험이 더 풍부해질 수 있게 ‘CX-MDE’ 체감 혁신을 한층 더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삼성전자가 최근 ‘CX·MDE 센터’를 신설한 배경도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강화하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CX(Customer eXperience)는 고객 경험을, MDE(Multi Device Experience)는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각각 뜻한다.
한 부회장은 “DX 부문의 미래 성장을 위해 과감히 도전하자”며 “폴더블폰, 네오(Neo) QLED TV 및 초대형 TV, 비스포크 가전 등 프리미엄 제품의 시장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웨어러블, B2B, 온라인, 서비스 사업 등 신규 성장 사업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한 부회장은 “로봇 사업화 TF를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한 것처럼 미래 유망 신사업이나 디바이스 에코시스템을 확대해갈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적극적으로 발굴·육성하자”고 말했다.
연합뉴스
사업부와 제품 간의 벽을 허물어 시너지를 내는 한편 기존 관행을 과감히 바꿔 ’뉴삼성‘으로 나아가자는 취지다.
15일 재계에 따르면 한 부회장은 이날 사내 게시판에 취임 인사말을 올려 “원 삼성의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 부회장은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이고, 그 삶의 여정에 더 풍부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큰 목표가 돼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기존의 사업부와 제품 간 벽을 허물고 고객 입장에서 느끼고 생각하고 탐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부회장은 또한 “우리가 보유한 다양한 디바이스의 장점을 활용해 삼성의 디바이스를 더 많이 사용할수록 고객이 느끼는 일상의 가치와 경험이 더 풍부해질 수 있게 ‘CX-MDE’ 체감 혁신을 한층 더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삼성전자가 최근 ‘CX·MDE 센터’를 신설한 배경도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강화하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CX(Customer eXperience)는 고객 경험을, MDE(Multi Device Experience)는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각각 뜻한다.
한 부회장은 “DX 부문의 미래 성장을 위해 과감히 도전하자”며 “폴더블폰, 네오(Neo) QLED TV 및 초대형 TV, 비스포크 가전 등 프리미엄 제품의 시장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웨어러블, B2B, 온라인, 서비스 사업 등 신규 성장 사업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한 부회장은 “로봇 사업화 TF를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한 것처럼 미래 유망 신사업이나 디바이스 에코시스템을 확대해갈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적극적으로 발굴·육성하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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