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사과 맛·향 담긴 문화관광상품 개발
청송사과 맛·향 담긴 문화관광상품 개발
  • 윤성균
  • 승인 2022.01.09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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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로니아 샌드웨이퍼·튜브 잼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청송몰 입점
청송휴게소 등 오프라인 구매도
청송
청송사과, 아로니아 샌드웨이퍼.
청송군은 (재)청송문화관광재단에서 지역의 주요 특산품인 사과를 활용해 부가가치를 올릴 수 있는 문화관광상품을 개발해 이달 중으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청송문화관광재단은 지역 농민들이 생산한 사과 중 크기가 작아 판매율이 다소 떨어지는 사과를 활용한 프리미엄 디저트 개발을 통해 농가의 사과 활용도를 높이면서 청송사과의 맛과 향은 그대로 살리고, 패키지 디자인도 청송의 상징을 담아내 청송 내방객들이 기념품으로 쉽게 구매 할 수 있는 상품들로 구성했다.

출시될 상품은 경상북도 관광진흥기금 보조사업의 일환으로 청송대표 농산물인 청송사과와 청송에서 재배한 아로니아를 활용한 ‘청송사과초콜릿칩(3종)’, ‘청송사과, 아로니아 샌드웨이퍼(2종)’, ‘청송사과튜브잼(3종)’이다.

‘청송사과초콜릿칩(3종)’은 청송사과 원물을 특수 열풍건조 방식으로 건조하여 한쪽 단면에 고급 초콜릿(다크, 화이트, 요구르트)을 입혀 청송사과의 새콤달콤한 맛과 식감을 살려 만든 고급 디저트 간식이다.

‘청송사과 샌드웨이퍼(2종)’는 청송에서 재배한 청송사과와 아로니아를 동결한 건조 분말을 활용해 만들어 사과와 아로니아의 향과 맛을 담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또한 ‘청송사과튜브잼(3종)’은 청송사과 원물을 활용해 만든 잼 2종(청송사과잼, 청송사과 시나몬잼)과 청송사과꽃꿀 1종을 담은 패키지 상품으로 스푼이나 나이프 없이 편하게 짜서 먹을 수 있는 튜브 용기를 활용하여 편의성을 높이고, 사과 원물의 비중을 높여 청송사과의 아삭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사과 원물의 맛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청송사과꽃꿀은 사과향이 진하고 꿀의 품질이 일품이며, 이 사과잼 세트는 빵이나 떡에 발라먹는 용도 이외에도 청으로도 활용하여 차로도 마실 수 있고, 요거트나 아이스크림 등 다른 디저트와 함께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한편 청송문화관광재단은 매년 5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관광도시인 청송군을 기념할 수 있는 문화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지역을 홍보하고, 군의 주요 소득작물인 청송사과를 활용한 가공식품으로 지역 부가가치 증대 및 경제 활성화에 일조한다는 방침이다.

온라인으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청송문화관광재단몰과 청송군의 청송몰에 입점하여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오프라인으로는 지역 내 로컬푸드 판매장 및 고속도로 청송휴게소(영덕방향, 청주방향), 힐링푸드사업단 소속의 관내 주요 식당 및 카페 등에도 입점하여 청송 지역 어디서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청송=윤성균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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