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연수원 대구글로벌교육센터가 초등 교사의 글로벌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2 초등 영어 그림책 활용 수업 개발 직무연수’를 운영하였다.
연수는 지난 1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집합연수로 운영되었으며, 연수 대상자는 영어 그림책 활용 수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초등학교 교사 20명이었다.
연수생들은 대구글로벌교육센터 내 글로벌 도서관에 비치된 빅북(Big Book), 복권도서 및 다양한 영어 그림책을 활용하여 학년별, 주제별 초등 영어 수업 설계 및 적용 방법을 탐구하였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수업·평가 전문성을 제고하여 교육과정, 수업, 평가, 기록의 일관성을 강화하고, 학생 참여형 수업과 연계한 과정중심 평가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수업 현장에서의 영어 그림책 활용 사례와 수업 설계 방법을 ‘교·수·평·기’ 단계별로 공유 및 실습하는 방식으로 운영 예정이었다.
대구글로벌교육센터 류영미 부장은 “초등 그림책 활용 수업개발 직무연수는 영어 그림책을 활용한 효과적인 수업 설계 방안 공유 및 실습을 통해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강화하고 영어 공교육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초등 교원의 영어 독서교육 이해 및 글로벌 교육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 영어 교육을 내실화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