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 추억의 크림빵이 맥주로 재탄생 ‘크림삐어’ 출시
홈플, 추억의 크림빵이 맥주로 재탄생 ‘크림삐어’ 출시
  • 강나리
  • 승인 2022.03.09 2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립-수제맥주 전문기업 협업
4캔 구매 시 9천900원에 판매
홈플러스_크림빵컬래버수제맥주
홈플러스는 종합식품기업 ‘SPC삼립’과 수제맥주 전문기업 ‘플래티넘크래프트맥주’가 협업해 선보인 ‘크림삐어’를 판매한다.
홈플러스 제공

1964년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19억개가 팔린 대한민국 대표 빵 ‘크림빵’이 맥주로 재탄생했다.

홈플러스는 종합식품기업 ‘SPC삼립’과 수제맥주 전문기업 ‘플래티넘크래프트맥주’가 협업해 선보인 ‘크림삐어’(500㎖)를 전국 홈플러스 대형마트와 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한다. 홈플러스가 창립 25주년을 맞아 차별화 기획 상품으로 판매하는 ‘크림삐어’는 추억의 원조 크림빵으로 통하는 ‘SPC삼립 크림빵’을 모티브로 기획된 컬래버레이션 상품이다.

상품 외관도 SPC삼립 크림빵 로고를 연상시키며,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수제맥주임을 표현했다. 가격은 1캔에 2천990원이며, 4캔 구매 시에는 9천900원에 판매한다.

‘크림삐어’는 크림에일 스타일로 맥주 고유의 재료만을 활용해 깔끔하지만 모자람 없는 보디감과 풍부한 거품으로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고 편하게 마실 수 있는 데일리 맥주다. ‘크림에일’은 역사적으로 가장 대중적인 아메리칸 라거 맥주에 대항하기 위해 만들어진 스타일의 맥주로, 스페셜 몰트를 이용해 맥주 고유의 풍미와 에일맥주 특유의 풍미를 살리면서도 높은 발효도와 탄산으로 음용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강재준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크림빵’이 오랜 기간 대중적으로 사랑받은 제품인 만큼, ‘크림삐어’는 대중성을 강조한 맥주 스타일로 레시피를 기획하고 최근 트렌드인 레트로 감성을 패키지에 표현해 재미 요소가 강조된 맥주”라고 설명했다.

강나리기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