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매주 100만원씩 쏜다”
마켓컬리 “매주 100만원씩 쏜다”
  • 강나리
  • 승인 2022.03.16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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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1천만 돌파 기념…내달 30일까지 캠페인
퀴즈 정답자 선정…TV·유튜브 등 영상 광고도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회원 수 1천만 명을 돌파했다. 컬리는 이를 기념해 내달 30일까지 매주 100만 원의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영상 광고 등을 선보이는 ‘천만 흥행 장보기’ 캠페인을 이어간다.

먼저 마켓컬리는 내달 30일까지 컬리와 관련한 퀴즈 정답자 중 매주 1명의 고객을 선정해 100만 원의 적립금을 지급하는 ‘천만 흥행 장보기’ 이벤트를 연다. 총 7주간 운영되며 구매 여부와 관계 없이 ID당 1일 1회 참여가 가능하다.

같은 기간 1천만 고객 달성을 기념하는 영상 광고도 진행한다. 천만 고객 달성의 원동력으로 꼽힌 ‘고객 후기 편’, ‘퀄리티에 집착 편’, ‘일상 제품 편’ 등을 공개한다. 영상 광고는 TV와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 엘리베이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켓컬리는 지난 2015년 5월 국내 최초로 주 7일 ‘새벽배송 장보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후 채 7년이 되기 전에, 누적 회원 수 1천만 명을 돌파한 것이다. 우리나라 전체 가구 중 약 25%가 마켓컬리를 사용하는 셈이라고 컬리 측은 설명했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0.1초에 1개씩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창업 이후 마켓컬리를 통해 판매된 상품은 약 7억 개 정도다. 컬리는 매주 열리는 상품위원회를 통해 검증한 상품만 입점시킨다. 대표 상품은 누적 판매량 1천780만 팩에 달하는 우유, 1초에 1개씩 팔리는 달걀 등 생활 신선식품이다.

한편 마켓컬리 누적 상품 후기는 4천만 건을 넘어서 5초에 1건씩 후기가 올라오는 것으로 나타났다.

컬리 측은 “고객들의 적극적인 피드백도 서비스 성장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고객 후기는 상품 구매 이유, 손질법, 레시피 등까지 세세하게 작성된 경우가 많아 다른 고객들의 상품 선택 기준이 된다”고 설명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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