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미래교육원 내달 6~8일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은 내달 6일부터 8일까지 대구 초중등 교사들을 대상으로 미래형 학생평가 디자인 아카데미(1기 과정중심평가·피드백, 2기 서·논·구술형 평가, 3기 질문 중심의 수업·평가)를 운영한다.
대구협력학습지원센터는 전국 최초 수업-평가 지원 센터로 교사의 학생평가-수업설계 전문성 제고를 위해 연구 나눔을 지원하는 온·오프라인 소통 공간이다.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은 학생들의 창의력, 비판적 사고력 등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평가 방법 개선의 필요성을 느끼고 학생평가의 변화를 통해 수업중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과정평가부는 단위학교의 수업과 평가에 대한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2020년부터 과정중심 피드백 연구, 서·논·구술형 평가 연구, 백워드 기반 핵심 역량 평가-수업 모델 개발 연구 등 성장중심의 수업-평가 실천에 대한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2022. 미래형 학생평가 디자인 아카데미’는 과정중심평가, 서·논술형 평가, 질문중심 수업 평가 등 해당 분야 교수, 수석교사, 현장 교사가 참여하여 기조강연, 실천에 초점을 둔 질적 연구 방법 안내, 선험적 실천 사례를 제시하는 유튜브 실시간 특강으로 이뤄져 있다.
이창걸 대구미래교육연구원장은 “앞으로 우리 센터가 대구 교사들의 자발적인 평가-수업 연구와 나눔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대구협력학습지원센터는 전국 최초 수업-평가 지원 센터로 교사의 학생평가-수업설계 전문성 제고를 위해 연구 나눔을 지원하는 온·오프라인 소통 공간이다.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은 학생들의 창의력, 비판적 사고력 등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평가 방법 개선의 필요성을 느끼고 학생평가의 변화를 통해 수업중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과정평가부는 단위학교의 수업과 평가에 대한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2020년부터 과정중심 피드백 연구, 서·논·구술형 평가 연구, 백워드 기반 핵심 역량 평가-수업 모델 개발 연구 등 성장중심의 수업-평가 실천에 대한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2022. 미래형 학생평가 디자인 아카데미’는 과정중심평가, 서·논술형 평가, 질문중심 수업 평가 등 해당 분야 교수, 수석교사, 현장 교사가 참여하여 기조강연, 실천에 초점을 둔 질적 연구 방법 안내, 선험적 실천 사례를 제시하는 유튜브 실시간 특강으로 이뤄져 있다.
이창걸 대구미래교육연구원장은 “앞으로 우리 센터가 대구 교사들의 자발적인 평가-수업 연구와 나눔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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