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 단축’ 고심하는 영주
‘민원처리 단축’ 고심하는 영주
  • 김교윤
  • 승인 2022.04.06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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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진 24개 팀 대책 보고회
부진사유 점검·전문성 강화
실적따라 마일리지 부여키로
“신속 처리로 섬김행정 실현”
영주민원처리단축대책보고회
영주시는 6일 시청 강당에서 섬김행정 실현을 위한 신속정확한 민원처리 방안 마련을 위해 민원처리 단축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영주시가 신속정확한 민원처리로 섬김행정 실현을 위한 민원처리 방안 마련에 머리를 맞댔다.

시는 6일 시청 강당에서 민원처리 단축율 부진부서 24개 팀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단축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새올행정시스템을 통해 접수된 6일 이상 유기한 법정민원 4천350건과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민원 386건에 대해 민원처리 단축율 부진사유를 점검했다.

또한 실무적인 민원처리와 동시에 시스템에 입력해 처리지연 시간을 최소화하고 결격사유 조회, 관련법 검토, 민원서류 보완 등의 사유로 처리가 늦어지지 않도록 민원인 또는 업무협의 부서에 신속하게 해당 사항을 전달하는 등 업무 담당자의 관심도 제고로 업무처리의 신속성,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시는 민원처리 기간을 최소화하고 우수 부서 직원들을 독려하고자 법정 처리기간 보다 민원사무 처리기간을 단축한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해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2차례 시상할 계획이다.

영주시 안동국 행정안전국장은 “시민 섬김행정 실천의 기본은 신속·정확한 민원처리라며, 민원처리 단축율 부진사유를 한번 더 점검해 보고 역지사지의 관점에서 시민입장에서 더욱 더 적극적으로 민원처리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영주=김교윤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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