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재·정영숙 등 출연

대구 봉산문화회관(정정숙 관장)은 2022년 4월 봉산문화회관 우수공연시리즈의 첫 번째로 국민배우 이순재, 정영숙, 장용, 오미연이 출연하는 연극 ‘사랑해요, 당신’을 15일 오후7시30분, 16일 오후 3시 등 2회에 걸쳐 가온홀에서 진행한다.
연극 ‘사랑해요, 당신’은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 방방곡곡 문화공감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하는 공연으로 사랑하지만 항상 곁에 있다는 이유로 서로 사랑하고 있다는 것도 잊고 살아가던 부부에게 치매라는 불청객이 찾아오면서 환기하게 되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오늘의 평범하고 소소한 일상이 얼마나 큰 행복인지를 깨닫게 해주며 힘이 되는 가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작품이다.
공연은 극 중 남편 ‘한상우’는 퇴임 후 자식들을 출가시키고 아내 ‘주윤애’와 둘이서 오랜 세월 살고 있던 어느 날에서 시작한다. 아내 ‘주윤애’에게 나타난 치매 증상을 ‘한상우’가 알게 되면서 서로의 소중함을 다시 깨달아간다. 배우자의 치매가 시작되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새삼 깨닫는다.
이번 작품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배우이자 원로배우인 이순재과 정영숙(15일), 장용과 오미연(16일)이 더블캐스팅으로 양일 간 출연한다. 이들이 무대에서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부부이야기를 눈앞에서 펼쳐 보이며 공감과 감동을 선사한다.
황인옥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