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모바일 선물’ 월 평균 13% 성장
마켓컬리 ‘모바일 선물’ 월 평균 13% 성장
  • 강나리
  • 승인 2022.05.11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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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물 목적따라 맞는 상품 추천
과일 전체 판매량 중 20% 차지
장보기 앱 마켓컬리는 연락처만 있으면 선물할 수 있는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정식 오픈 이후 올해 4월까지 5개월간 주문량이 월평균 13% 성장했다. 특히 과일, 간편식, 꽃 등 컬리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이 선물하기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달 10일 기준으로 마켓컬리에서 선물하기가 가능한 상품은 3천209개다. 베이커리, 과일, 수산, 정육, 간편식 등 식품 외에도 뷰티, 향수, 리빙, 생활, 꽃, 캠핑, 가전제품 등 비식품의 비중도 약 50%를 차지한다. 선물 목적과 대상에 따라 생일, 부모님, 선생님, 유아동, 키즈 등에 맞는 상품도 추천한다.

컬리가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5개월간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은 상품이 판매된 카테고리는 과일이었다. 과일 선물은 전체 선물하기 상품 판매량 중 약 20%를 차지했다. 2위는 베이커리와 디저트 카테고리, 3위는 건강식품이다.

가장 높은 월평균 성장률을 보인 상품군은 간편식으로, 월평균 성장률이 65%에 달했다. 특히 올해 3월 주문량은 전월 대비 8배 증가했다. 컬리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격리를 하게 된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군이라 많이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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