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유통업 온·오프라인 매출 동반 상승
4월 유통업 온·오프라인 매출 동반 상승
  • 강나리
  • 승인 2022.05.30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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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동월比 11%↑…13조6천억
패션·서비스 등 증가·가전 감소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의 온·오프라인 매출액이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4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의 온·오프라인 매출은 13조6천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10.6% 늘었다.

이 가운데 오프라인 매출이 7조100억원으로 10.2% 늘었고, 온라인 매출이 6조5천900억원으로 11.0% 증가했다. 오프라인 매출 비중은 51.6%, 온라인은 48.4%였다.

상품군별로 보면 해외 유명 브랜드가 22.5% 증가한 데 이어 패션·잡화(16.3%), 서비스·기타(16.3%), 아동·스포츠(11.9%) 등의 증가 폭이 두드러졌다. 가전·문화는 유일하게 0.2% 줄었다.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경우 백화점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19.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편의점과 대형마트도 10.9%, 2.0% 각각 늘었다.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1.8% 감소했다.

백화점은 아동·스포츠(33.4%), 여성캐주얼(22.2%), 남성 의류(21.2%) 수요가 늘었다. 전면 등교 수업이 재개되고 재택근무가 축소된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백화점 쇼핑이 늘면서 푸드코트 등 식품(30.3%)의 매출도 크게 늘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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