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전화친절도 우수 부서 포상
영양군, 전화친절도 우수 부서 포상
  • 이재춘
  • 승인 2022.06.07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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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위 ‘유통지원과’ 92.75점
농업축산·자치행정과 뒤이어
영양군전화친절도우수부서포상
영양군은 7일 전화친절도 조사결과 우수한 평가를 받은 부서를 포상했다.
영양군은 7일 전화친절도 조사결과 우수한 평가를 받은 부서를 포상했다.

군은 직원들의 전화응대 수준을 파악하고 미흡한 점을 개선할 목적 으로 2014년부터 신뢰도 높은 외부업체 용역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의회사무과를 제외한 23개 부서 전 직원 중 204명(42.5%)을 대상으로 24일(4월 6일~ 4월 29일)간 실시했다.

종합평가 점수는 100점 만점에 88.48점인 것으로 조사됐다.

평가결과 92.75점을 받은 유통지원과가 1위(상금 50만원 및 상장), 90.5점을 받은 농업축산과는 2위(상금 30만원 및 상장), 각각 90.22점과 90.2점을 받은 자치행정과와 종합민원과가 3, 4위(각 상금 20만원 및 상장)를 차지했다.

평가는 민원인으로 가장한 평가 요원들이 부서별 업무내용에 적합한 가상 시나리오로 각 부서별 최소 7통 이상의 전화모니터링을 하는 방법으로 진행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전화응대가 조직 이미지와 신뢰도 형성에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될 수도 있으므로 응대수준 향상을 위해 더 노력하자”고 말했다.

영양=이재춘기자 nan9056@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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