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제주, 스마트관광 마케팅 중요성 공감
경북·제주, 스마트관광 마케팅 중요성 공감
  • 김상만
  • 승인 2022.06.14 2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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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 마케팅 전략 공유 토론회
경북, ICT-메타버스 연계 강조
제주, 혼잡도 제공 서비스 공유
차별화된 상품 발굴 손 잡기로
토론회_사진2
경북도는 14일 제주관광공사에서 관광 마케팅 전략 공유를 위한 토론회를 가졌다.

경북도는 14일 제주관광공사 회의실에서 코로나 엔데믹 전환기에 발맞춰 경북도와 제주특별자치도 간 스마트관광활성화 방안 및 관광마케팅 전략 공유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양 지역 간 스마트관광 마케팅 추진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의 특화된 관광전략을 수립함으로써 엔데믹 시대 성공적인 관광활성화를 위해 이철우 도지사의 제안으로 열렸다.

먼저, 발표자로 나선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관광마케팅 전략과 지자체 최초로 시행 중인 실시간 관광지 혼잡도 분석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등 제주도만의 차별화된 스마트관광 활성화 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경북도에서도 코로나 이후 뉴노멀 마케팅 전략, ICT-메타버스 연계 스마트관광 생태계 조성 등 4차 산업기술을 활용한 관광활성화 사업들을 발표하며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전체토론에서 양 도 모두 스마트관광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앞으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협력 방안과 차별화된 상품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김상만기자 ksm@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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