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태현초등학교(교장 이진희)는 지난 6월 3일(금)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북(Book)적북적 책이랑 행복한데이(Day)’ 행사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고, 정서를 함양하여 미래역량을 키우며, 인문도서 읽기 운동 확산을 통해 학교 인문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잘 준수하여 1교시부터 5교시까지 운영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온책읽기와 인성프로젝트를 접목하여 각 학년별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하여지난 5월 16일(월)부터 6월 3일(금)까지 운영된 ‘1학기 인성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단계로, 학생들이 스스로 행사를 준비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운영하였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
각 학년별로 ‘조약돌에 우리가족 모습 그리기’, ‘가족을 기쁘게 하는 방법 책 만들기’, ‘생명보호를 위한 캠페인 활동하기’, ‘온책읽기 관련 놀이활동 및 북아트하기’, ‘인권존중 홍보 부스 운영하기’, ‘캘리그라피 엽서 만들어 내 마음 전하기’등 인성 러닝페어 체험부스를 마련하여 알차고 유익한 체험활동으로 5시간을 꾸려나갔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6학년 학생은 “우리가 오랫동안 직접 고민하고 준비한 활동을 꼬마선생님이 되어 다른 반 친구들에게 가르쳐주고 안내해 주니 정말 즐거웠다. 프로젝트는 끝났지만 배운 내용을 앞으로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퀴즈를 많이 맞혀서 너무 행복했다. 온책읽기 활동 때 열심히 책을 읽은 보람이 있다.”고 하였다.